30일 완성 스피치 스킬
권수미 지음 / 서래Books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다른 스피치 책과 구별되는 점이라는 전체 과정을 30일로 구성하여 실제적인 예제를 제공해주고 있다. 1주차는 발표 기본기를 다지고 2주차는 발표 뼈대를 만든다. 3주차는 표현법과 비언어커뮤니케이션을 배우고 4주차는 시작과 끝에 관한 실천연습에 돌입한다. 표지의 QR코드를 찍으면 동영상도 제한없이 들을 수 있다. 스피치 학원도 많은데 아마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나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다른 사람들 앞에서 두려움없이 발표하는 능력이 중요시되기 때문이다. 윈데이 클래스로 스피치 수업을 들은 적이 있는데 들을 때와 달리 앞에서서 발표할 때는 1분이 10분처럼 길게 느껴지고 말의 속도나 강약 조절, 몸짓까지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았다. 


종이에 적힌 발표 자료대로만 딱딱하게 읽는 유형도 봤고 TED에 나오는 강연자나 잡스처럼 무대를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발표하는 사람을 보면서 주어진 15분간 또렷하게 의사전달을 하는 강연자들이 부러울 때가 많았다. 스피치의 중요성은 타인과의 의사소통을 위해 반드시 향상시켜 나가야 할 부분인데 이 책은 학원갈 시간이나 비용이 부담되는 사람을 위해 발음 연습부터 발표 예제들까지 단계별로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30일간 빠짐없이 이 책에 나온 예제들을 따라한다면 스피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 같다. 실용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저자가 아낌없이 자신의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책과 동영상을 보면서 연습을 거듭한다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10년간의 강의 진행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하는 이 책은 스피치가 필요한 직업군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남들 앞에서 말을 조리있고 또렷하게 말하지 못하는 일반인들도 자신의 컴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배우기 위한 과정인 것이다. 직접 학원을 운영하면서 수많은 수강생들을 상대로 교육을 해왔을 저자의 방법대로 면접이나 프레젠테이션에서 성공적인 스피치 또는 스피치 교정을 받아 더 나아진 모습을 위해 스스로 노력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다. 부단한 연습으로 30일간 스피치 스킬을 높일 수 있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듯 싶다. 우선 체계적으로 잘 정리가 되어서 스스로에게 동기부여도 되고 한 단계씩 밟아나가는 성취감이 좋은 책이었다.



동영상 URL : 

http://smilespeech.co.kr/default/gallery/video.ph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