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은 이미 내 안에 있다 -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긍정적 마인드셋
얼 나이팅게일 지음, 최은아 옮김 / 오아시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두가 하나라도 더 배우고, 하나라도 더 가지기 위해 애쓰는 시대다. 덩달아 그 노력들을 응원하는 수많은 자기계발서도 쏟아지고 있다.
이 책은 자기 계발서 계의 클래식으로 무수한 자기계발이론과 명언들이 모두 이 책을 통해 가지를 뻗어 나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공황 시기,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이미 12살때 성공의 비밀을 찾기 위해 노력한 얼 나이팅게일은 세상을 떠나는 순간까지 긍정적 사고, 동기부여, 잠재력 등을 가르친 걸로도 유명하다.

이 책은 대체 어떤 매력이 있기에 긴 세월 동안 성공을 꿈꾸는 이들의 바이블이었던 것일까?
만약, 그가 당시의 대공황과 가난한 환경 탓만 하고 있었다면 지금 우리가 그를 기억할 리는 없었을 것이다.
그는 성공이 자기 안에 있다고 믿었으며 늘 긍정과 성공을 떠올렸다. 세상은 자신이 기대하는 모습대로 펼쳐지기 때문이다.
성공을 꿈꾸는 모든 이가 성공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성공한 모든 이는 성공을 꿈꾸었다.

현대사회는 금수저, 흙수저라는 말로 시작도 하기 전에 두려움부터 안긴다. 소수의 금수저를 제외한 대다수의 사람들은 처음부터 패배감을 안고서 자신의 성공보다 실패를 더 떠올린다.
내가 속한 환경이 날 정체시킨다고 탓하는 데 에너지를 소모하지 말고, 내 마음을 긍정으로 채우고 평온해져야 한다. 남과 비교하지 말고 부족한 나와 타인을 용서하며 최상의 감정을 유지하도록 하자.
비록, 불안함에 쌓여 흔들리는 순간이 올지라도 스스로를 존중하자. 나는 유일무이하고 고유한 존재이다.

누구나 더 많이 배우고 더 많이 경험할수록 가능성은 커진다. 열정없이 보내는 생활 속 습관이나 루틴에서 벗어나고 나를 가두는 패배감을 털어내자. 상상력을 발휘할 때 동기부여도 잘 되고 미래지향적인 아이디어도 커진다.
실패도 성공의 씨앗이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가 계속 도전하게 하고 인내하게 한다.
나의 미래가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 안개로 가득 차 보이는 순간이 있다. 한발짝 잘못 나아가면 나락으로 떨어질 것 같은 두려움이 온 몸을 감싸겠지만, 짙은 안개도 모아보면 고작 물한컵에 불과하다는 것을 기억하자. 보이고 상상하는 것 만큼 세상살이가 늘 아득하지만은 않다.

이 책을 보며, 시대를 아우르는 부와 성공의 본질이 느껴졌다.
눈 앞에 보이지만 손을 뻗으면 절대 잡히지 않는 바로 그것, 그 '성공은 이미 내 안에 있다'. 다만 그것을 발현시키는 의지와 노력도 내 안에 있기에 모든 것은 나에게 달려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