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강왕 놀라운 생물 대백과 ㅣ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6
이마이즈미 타다아키 감수 / 글송이 / 2018년 3월
평점 :

최강왕 시리즈 중 한 권인 <놀라운 생물 대백과>예요. 야생 동물의 삶은 어떤지, 동물들은 새끼를 어떻게 기르는지, 지금은 볼 수 없는 동물은 어떻게 사라지게 되었는지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요. 글씨가 제법 많아 유아보다는 초등학생이 읽기에 적합한 것 같아요. 포유류 동물학자의 감수를 받아 믿음직한 책이랍니다.
육지 동물 중에서 제일 빠른 동물은? 네, 맞아요. 치타예요. 그렇다면 치타는 사냥에 늘 성공할까요? 사실 이 부분은 저도 잘 몰랐던 건데요. 사냥 성공률은 10%에 불과하대요. 가장 빠르지만 그렇게 빠르게 달릴 수 있는 거리는 400m 정도라서 그 사이에 목표로 한 동물이 도망가버리면 손을 털고 볼 수밖에 없는 거죠. 그런데 어렵게 사냥에 성공해도 사자 같은 맹수에게 먹이를 뺏기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날렵한 모습이 좋아서 치타를 좋아했는데 이렇게 힘들게 사냥을 하며 살아가고 있었군요. 책을 다 읽으면 육식동물이라고 모두 편하게 살아가는 것도 아니고 초식 동물이라고 모두 힘들게 살아가는 것도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어요.
책에는 77종의 동물이 나와요. 모습은 알고 있지만 어떻게 살아가는지는 몰랐던 동물들의 삶이 나와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현존하는 동물뿐 아니라 멸종된 동물들의 안타까운 이야기를 읽으며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들어요. 동물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