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 꼬마 벌 국민서관 그림동화 195
앨리슨 제이 지음, 김영선 옮김 / 국민서관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녀가 벌을 타고 날고 있어요. 뭘 뿌리고 있는 걸까요?
제목에는 '꼬마 벌'이라고 돼 있는데 벌이 꽤 커 보여요.
아니, 아주아주 크다고 해야겠죠.
이 친구들이 무엇을 하는지도 궁금하고 벌이 커진 이유도 궁금하네요.

사실, 벌은 작았어요. 데이지와 함께 살기 전까지는요.
배고픈 벌이 데이지의 집에 들어와 설탕물을 얻어 먹고 간 날이 있었어요.
힘차게 날아갔는데 그만 거센 비바람을 만났지 뭐예요.
그래서 꼬마 벌은 데이지에게 다시 돌아올 수밖에 없었어요.

데이지는 돌아온 벌의 털을 말려주고 설탕물을 먹이고 소중히 대했어요.
꼬마 벌은 데이지와 즐겁게 지냈고 쑥쑥 자랐답니다
즐겁기만 한 날들이 이어졌지만 꼬마 벌은 들판이 그리워졌어요.
그래서 데이지를 태우고 도시를 벗어나 들판으로 날아갔지요.
거기서 뭘 했을까요?
둘은 양귀비, 민들레, 엉겅퀴, 박하 등의 씨앗을 엄청나게 모은 뒤
집에 돌아오는 길에 도시 곳곳에 꽃씨를 뿌렸어요.

가을바람이 불자 꼬마 벌은 떠났고 해가 바뀌었어요.
그런데 뭔가 변한 것 같아요.
소녀가 사는 마을은 더이상 삭막하지 않아요.
회색 도시는 꽃향기 가득한 알록달록한 도시가 되었어요.
두 친구가 이룬 변화가 정말 놀랍네요.
벌과 나비와 새들이 날아다니는 아름다운 이 곳에 살면 정말 좋겠죠.
이제 곧 데이지는 꼬마 벌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이 책에는 새를 만나는 윗집 소년도 나와요.
생명을 소중히 하는 소녀와 소년이 친해지는 장면들이 참 정겹고
맞은편 건물에 사는 사람들의 다양한 활동을 보는 것도 즐거워요. 
마을 사람들 모두가 활력있는 도시를 만들어가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이제 사람들은 한층 따뜻해진 도시에서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살아갈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