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하나 고를게 국민서관 그림동화 192
로렌 차일드 지음, 김난령 옮김 / 국민서관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딱 하나 고를게>는 찰리와 롤라 남매의 일상 이야기를 통해
수 개념과 '더하기, 빼기' 개념을 자연스럽게 알게 하는 책이에요.
아이가 '하나, 둘, 셋...'하고 수를 세기는 하는데 열까지만 셀 수 있어요.
숫자를 보면 관심을 보이기는 하니까 이런 책을 보여주면서
열, 스물, 서른을 천천히 알게 하면 좋을 것 같네요.

 

엄마가 가게에서 갖고 싶은 것을 하나씩 고를 수 있게 허락했어요.
이런 일은 가끔 있으니 빨리 준비해서 나가야 하는데
찰리와 롤라가 자꾸 다른 일을 하면서 외출 시간이 늦어졌어요.
찰리는 이를 닦고나서 아침을 안 먹은 것을 깨닫고 시리얼을 먹고
롤라는 자기 옷의 물방울 무늬가 몇 개인지 세고 있네요.
급하게 집을 나섰는데 롤라가 무당벌레를 세느라 바닥에 주저앉아요.
무당벌레 신발이 몇 개가 필요한지 아주 진지하게 생각하네요.
수는 아주 엉터리로 세면서요.
다섯 다음에 일곱, 그 다음엔 바로 스물이 나오죠.

 

이 남매는 풀밭에 있는 오리, 전깃줄에 앉은 새까지 세느라 시간 가는 줄을 모르네요.
수를 잘 못 세는 롤라를 보며 찰리는 정확한 수 세기 실력을 선보이지요.
드디어 가게에 도착해서 물건을 고르게 됐어요.
엄마는 물건을 한 가지씩 고르라고 했는데 롤라가 협상을 시작하네요.
세 가지를 고르겠다고 하는 롤라에게 엄마는 단호하게 말합니다.
한 가지라고요. 다시 롤라는 두 가지를 고르겠다고 하지요.
그때 엄마가 이야기해요. "그럼 아무것도 안 고르는 건 어때?"
그래서 롤라가 이렇게 이야기하게 되는 거였군요.
"좋아요. 딱 한 가지."라고요.
아무것도 못 가질 바에야 한 가지라도 갖는 게 나은 법이죠.

이 책에는 숫자가 가득해요.
1분, 2분 같은 시간부터 무당벌레의 다리가 몇 개인지, 스티커가 몇 개인지,
오리가 몇 마리인지 등 일상생활에서 찾을 수 있는 것들이지요.
책을 보면서 숫자를 셀 수 밖에 없도록 재밌게 잘 만들었다 싶어요.
아이와 빨래 건조대에 손수건이 몇 장 있는지, 접시에 젤리가 몇 개 있는지,
길에 보이는 사람이 몇 명인지 게임을 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숫자에 흥미를 가지고 수 세기를 하면서 수학을 재미있게 느끼게 됐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