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이는 친구가 많아요 아기 물고기 하양이 시리즈 8
하위도 판 헤네흐턴 글.그림, 서남희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양이 시리즈 중 여덟 번째 이야기예요.
하양이가 친구들과 노는 내용을 귀엽게 그리고 있어요.
여러 가지 놀이를 하며 즐겁게 노는 아기 물고기 하양이가
장난끼 다분한 우리 아이 같아서 웃음이 납니다.

하양이는 친구가 많아요.
거북이, 금붕어, 달팽이, 불가사리, 게, 문어 그리고 새우까지!
하양이는 금붕어와 술래잡기를 하고 달팽이와는 코로 뽀뽀를 해요.
불가사리 가족과는 기차놀이를 하고 문어랑은 물방울 놀이를 해요.

하양이는 한 친구만 콕 집어서 놀지 않아요.
만나는 모든 친구와 함께 놀지요.
자기가 하고 싶은 놀이만 하자고 강요하지도 않아요.
친구와 할 수 있는 놀이를 찾아서 재미있게 노는 방법을 알고 있어요.
언제나 같이 놀 친구들이 많아서 하양이는 날마다 행복하대요.

아이가 하양이와 친구들이 노는 모습을 보더니 어린이집 친구들의 이름을 하나씩 부르네요. 친구들이 생각나는 것 같아요. 요즘에는 어린이집에서 돌아오자마자 다시 어린이집에 가고 싶다고 하고 주말에는 친구들이 보고 싶다고 해요. 몇 달 전 어린이집에 처음 보내면서 걱정했던 게 괜한 것이었구나 싶네요. 아이는 친구들과 여러 가지 놀이를 하면서 친밀한 감정을 쌓아 가겠지요. 아기 물고기 하양이처럼 배려와 우정이라는 감정을 차츰 알게 됐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