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배꼽 어딨지? 토이북 보물창고 6
캐런 카츠 지음,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기어다니지도 못할 때부터 "우리 아기 눈은 어딨나~ 입은 어딨나~" 하면서 아이와 눈을 맞추고 놀았어요.

아이는 알아듣지도 못하면서 까르르 웃어댔죠.

이제는 신체부위를 모두 알고 능숙하게 눈코입을 가리키는 아이를 보니 참 많이 컸다 싶어요.
아이에게 책을 보여주니 책장에 붙어 있는 작은 날개를 들춰보며 "여기 숨어 있네."합니다.

책 속에 있는 아기들과 까꿍놀이를 하네요.

요즘에는 하지 않는 까꿍놀이를 하며 즐거워하는 걸 보고 좀 놀랐어요.

다 컸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아기 같은 면이 있네요.

책에 나오는 아기들은 동글동글하고 귀여워요. 인종도 다 다르죠.

책을 보면서 여러 문화권의 아기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모자, 옷, 이불에 그려진 무늬도 다 특색있게 예뻐서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의 눈길도 사로잡을 것 같아요.
모자 뒤에 숨은 눈, 컵 뒤에 숨은 입, 옷 속에 숨은 배꼽, 고양이 뒤에 숨은 발,

비누 거품 속에 숨은 손을 찾고 나면 이제 아기를 찾을 차례예요.

아기는 어디 있을까요? 이불을 넘기면 '짠!'하고 나타나는 아기가 정말 귀엽네요.

 

이 책은 아이가 돌쯤 될 때부터 보여주면 좋을 것 같아요.

화려한 색감이 눈길을 끌고 보드북이라 아주 어린 아이가 막 넘겨도 구겨질 염려가 없거든요.

아이들은 책에 붙어 있는 날개를 보면서 호기심을 느낄 거예요.

날개를 넘기고 이리저리 뒤집으면서 가지고 놀다보면 자연스럽게 신체부위를 알게 되겠죠.

엄마가 옆에서 한 번씩 읽어줘도 좋겠네요.

오물오물, 간질간질, 꼬무락꼬무락 같은 단어를 읽어주는 엄마 목소리를 들으면서 재미를 느낄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