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간에 끝내는 생활영어 회화천사 : 전치사/접속사/조동사/의문문 - 기초생활영어회화 1004표현으로 익히는 생활영어 (무료강의, 원어민 MP3 제공)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는 말은 책에 쓰인 말과는 많이 다릅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딱딱한 문어체로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없지요. 영어도 마찬가지라 대화를 할 때는 독해 책에 나오는 것 같은 복잡한 문장이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 회화를 하면서 이런 문장들을 사용한다면 상대의 표정은 어리둥절해질 겁니다. 

<6시간에 끝내는 생활영어 회화천사>에는 실제로 쓰이는 문장이 실려 있습니다. 말할 때 적용 가능한 문법이 수록되어 있고 영어 어순에 맞게 설명을 하고 있어 책장을 넘기며 한 문장씩 만들어보니 문장 만드는 게 그리 어렵지 않게 느껴집니다. 정규 교육을 받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예문으로 나온 1004개 문장으로 전치사, 접속사, 조동사, 의문문을 만들고 표현하는 방법을 익힌다면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색한 문장만 만들어내는 것 같아 어느 순간부터 영어를 멀리했는데 이제 조금씩 그 간격을 좁혀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각 문법 패턴은 두세 장으로 익힐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문법 설명을 이해한 뒤 쉬운 문장 7개를 만들어보고 이보다 조금 어렵지만 실제로 쓰이는 문장을 익힐 수 있게 하는 구성이라 한 패턴을 공부하는데 그렇게 시간이 많이 걸리지는 않습니다. 책이 작고 별로 두껍지 않아서 들고 다니며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책을 몇 번 되풀이하다보면 저절로 입에 익는 문장이 많이 생기리라 봅니다.

휴대폰으로 책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카페로 연결이 돼 무료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팟빵에서도 강의를 들을 수 있으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책만 보는 것보다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하는 게 머릿속에 더 잘 들어오겠지요.
강의를 들으며 매일 조금씩 문장을 만들어보고 모르는 것은 마이클리시 카페에 질문을 올려 도움을 받는다면 영어로 말하는 두려움은 차츰 극복될 것 같습니다. 간단한 문장으로 아이와 자연스럽게 대화하게 될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