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태어난 숲 하늘파란상상 10
이정덕.우지현 지음 / 청어람주니어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태어난 숲>은 딸이 그림을 그리고 어머니가 수를 놓아 만든 책이에요.

한 땀씩 수놓은 시간이 그대로 느껴지는 독특한 그림책이지요.

실의 느낌이 전해지는 것만 같아서 자꾸 만져보게 되네요.

모녀가 함께 작업해 아이들이 볼 책을 만드는 것은 참 의미 있는 일인 것 같아요.

책을 읽고 나니 나중에 아이가 좀 더 크면 함께 뭔가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둘만의 특별한 경험이 되지 않을까요.

이 책은 숲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새로운 방식으로 이야기를 건네고 있어요.

첫 장부터 한 아이가 등장하지요. 아이는 숲 속의 모든 것과 함께 합니다.

나무와 새, 나비, 다람쥐, 나무열매, 옹달샘 등 그 모든 것은 이 아이의 친구랍니다. 

아이는 숲 속에서 살아요. 숲에 가면 이 아이의 노래를 들을 수 있지요.

아이가 숲으로 놀러오라고 초대를 하네요. 함께 가보지 않을래요?

숲에서는 매순간 생명이 새로 생겨요.

봄이 되면 나뭇가지의 싹이 움트고 나무 옆에는 버섯이 생기지요.

새들은 알을 낳고 새끼가 태어나고요.

비가 내려 옹달샘이 생기고 동물들은 옹달샘으로 모여들어 물을 마셔요.

나무는 물을 빨아들여 예쁜 열매를 만들지요. 생명은 돌고 돌아 숲의 모든 것이 됩니다.

계속 반복되는 '내가 태어났어요'라는 문장의 비밀을 아이들이 금방 알아챌까요.

아마도 '나'는 바로 생명이라는 것을, 숲에 가면 그 생명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는 것을

마음으로 느끼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리듬감 있는 문장들을 통해 살아있는 숲의 리듬을 상상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아이들이 책을 읽고 당장 숲으로 가자고 할 수도 있으니

배낭부터 챙겨놓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