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New 숨은그림찾기 3 - 보드장 똑똑해지는 New 숨은그림찾기 3
Highlights 편집부 지음 / 아라미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해지는 숨은그림찾기가 새로 나왔어요. <똑똑해지는 New 숨은그림찾기3>에는 숨은그림찾기, 스티커 붙이기, 색칠하기, 퍼즐 맞히기, 직접 그리는 숨은그림 등이 실려 있어요. 아이들이 이런 활동을 하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고 하네요.

아이와 함께 책을 들여다봤어요. 로봇 레스토랑에서 햄버거와 단추에 관심을 기울이다가 책장을 넘겨서 놀이공원을 보고는 놀러가자고 하는 아이에게 특정 부분을 가리키면서 숨어 있는 그림이 있다고 하니 관심을 보입니다. 책, 물고기, 리본 등은 금방 찾네요.

집 밖 골목에서 개미를 보면 쪼그려 앉아 개미와 대화하는 아이는 벌레에 관심이 많아요. 도서관에 벌레가 숨어 있다고 하니 거미가 있냐고 하면서 그림을 짚어 나갑니다. 뱀이 있다며 이곳저곳 짚는 아이의 눈이 둥그레졌어요. 지렁이처럼 생긴 벌레가 곳곳에 보이네요. 이런 그림은 어린 아이들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한참 벌레를 찾다가 자동차를 보더니 역시 눈을 떼지 못하네요. 자동차 정비소에서 봤던 풍경을 떠올리는지 입으로 기계 소리를 냅니다. 좋아하는 것을 볼 때는 확실히 반응이 다르네요. 얘기를 안 해 줬는데도 자동차 보닛에 숨어 있는 외계인들을 찾아내고 이상한 게 있다고 하네요. 이제 어떤 장소에 어울리지 않는 것을 알아볼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색칠하는 곳도 몇 장 있어요. 먼저 스티커를 붙이고 색칠을 하면 됩니다. 아이가 뒤에 있는 스티커를 떼어내 책에 붙이는 것도 재밌어 하고 각 장마다 그림체가 모두 달라서 그림을 살펴보는 것에도 흥미를 느끼는 것 같아요.

 

이 책에는 앞에서 본 장소 외에도 악기점, 과수원, 요리교실, 수영장 등 다양한 장소가 나와서 아이들이 가봤던 곳에 대해 떠올리기도 하고 그 장소에 어떤 것이 있는지 새로 살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물론 그림을 찾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서 좋지요. 숨은그림찾기라는 놀이는 처음 해봤는데 적극적으로 살피는 모습을 보니 제가 다 기분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