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과 함께 온 버스 국민서관 그림동화 190
오자와 미키 지음, 마루야마 아야코 그림, 김숙 옮김 / 국민서관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봄과 함께 온 버스>는 봄의 따스함을 느끼게 하는 그림책이에요. 벚꽃과 유채꽃이 만발한 봄 풍경은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계절을 꿈꿀 수 있게 할 거예요.

달래는 벚꽃 나무를 보며 곧 다가올 봄을 느끼고 있어요. 할머니가 만들어 주시는 양배추말이찜을 좋아하는 달래는 할머니의 양배추 밭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요. 하지만 동생이 너무 어려 당분간은 먼 곳으로 갈 수가 없답니다.

할머니 댁에 가지 못해 아쉬워하는 달래를 달랠 선물이 도착했어요. 할머니가 큰 양배추를 많이 보내셨어요. 유채꽃과 함께요. 할머니가 친구도 함께 보내셨네요. 꼬물꼬물 움직이는 배추벌레예요! 달래는 이 작은 친구를 키우기로 마음먹어요. 배추벌레가 자라는 것을 보며 할머니께 편지도 쓰지요. 할머니와 주고받는 편지가 두 사람의 마음을 끈끈하게 이어주는 것 같아요.

시간이 흘러 배추벌레는 번데기가 되고 벚꽃이 활짝 필 때, 나비가 되었어요. 달래가 대신 할머니 댁에 놀러 가라고 보냈는데 잘 도착했는지 모르겠네요. 어느 날, 달래는 튤립 속에서 버스표를 발견해요. 출발지는 달래네 집, 도착지는 시골 할머니 집이라고 되어 있네요. 향긋한 봄 향기가 나는 버스표를 도대체 누가 보낸 걸까요?

흰 옷을 입은 기사 아저씨가 유채꽃호의 출발을 알리고 달래는 엄마, 동생과 함께 노란색 버스에 올라가요. 벚꽃에 휩싸여 날아가는 버스 안에서 달래는 감탄을 하지요. 꼭 벚꽃 양탄자 같다고요. 배추흰나비도 함께 여행을 하는 즐거운 시간이에요.

드디어 그리던 할머니를 만날 수 있게 됐어요. 유채꽃밭에 버스가 서자마자 신나게 꽃길을 뛰어가는 달래의 얼굴에 함박웃음이 차올라요. 노오란 꽃밭이 환해진 달래의 마음을 나타내는 것 같아 덩달아 웃음이 지어지네요.

할머니 품에 안긴 달래의 행복이 느껴지나요? 배추흰나비가 나풀거리며 달래를 반기고 할머니의 얼굴에는 흐뭇함이 떠오르네요. 보고 싶은 사람을 만나는 것은 이렇게도 좋은 일이겠지요. 이제 할머니의 특별 음식을 먹을 일이 남았어요. 양배추말이찜이 어떤 맛일지 너무나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