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김&밥 만들기 크라운 웰빙 요리 시리즈 1
김은지 지음 / 크라운출판사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요즘 날씨가 정말 좋지요. 화창한 하늘을 보면 소풍가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옅어지는 날을 놓치지 않고 소풍을 가야겠네요. 그러자면 소풍과 단짝인 김밥을 만들어야겠지요. 한 가지 김밥밖에 싸지 못하는 저로 인해 늘 같은 김밥만 먹는 가족을 위해 이번에는 좀 색다른 김밥을 싸보려고 합니다. <맛있는 김&밥 만들기>가 저를 도와줄 것 같네요. 이 책에는 일반적인 둥근 모양의 김밥, 삼각김밥, 오니기라즈까지 모양도 다양하게 나와 있어 한 가지씩 번갈아가면서 따라 만드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소풍갈 준비를 미리 해놓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고기를 좋아하는 남편을 위한 스테이크 김밥, 계란을 좋아하는 아이를 위한 경주 교리김밥, 당근을 좋아하는 저를 위한 일반김밥을 먼저 만들어볼까 합니다. 똑같이 따라 만들어본 뒤 간을 다시 해야겠다 싶으면 한 번 더 시도해보는 것으로 맛있는 소풍도시락을 완성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기네요. 요리책은 그냥 눈으로 볼 때는 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해 줘서 좋은 것 같아요. 일단 시도해볼 수 있게 하니 말입니다.

 오니기라즈는 이 책을 보면서 처음 알게 된 일본식 밥 샌드위치입니다. 둥근 모양의 김밥을 만드는 것보다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자주 해먹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김 위에 밥을 펼치고 넣고 싶은 재료를 올린 뒤 다시 밥으로 덮어 김으로 감싸 만듭니다. 김을 마름모 모양으로 놓고 밥을 올리고 김의 네 귀퉁이를 접는다는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보자기 싸듯이 싼다고 하는 게 더 나을 것 같기도 하네요. 김으로 감싸고 난 뒤 반으로 자르면 샌드위치 모양이 되지요. 저는 오므라이스를 좋아하는데 책을 보니 오니기라즈로 만들 수도 있네요. 김 위에 지단을 얹고 볶음밥을 얹고 계란과 김을 같이 감싸면 되니 모양을 망칠 염려가 없겠네요. 간식이나 밤참으로 먹기도 좋을 것 같아 당장 해보고 싶어집니다.

 

프롤로그에서 저자는 소풍 전날 자신을 설레게 만들었던 김밥을 추억합니다. 어릴 때부터 좋아한 김밥을 평소에 자주 만들어 먹는, 김밥순이인 그녀가 쓴 책이라 맛은 보장될 것 같습니다. 책을 넘기면서 엄마가 김밥을 쌀 때 김밥 꽁지를 집어 먹던 추억도 떠올리고 앞으로 만들고 싶은 김밥을 콕콕 찍어서 표시해 두기도 하면서 즐겁게 읽었습니다. 일주일에 두 종류의 김밥을 만들어보자 싶습니다. 김밥과 어울리는 국도 만들어 김밥을 맛있게 즐겨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