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와요! 지양어린이의 세계 명작 그림책 78
프랑수아즈 로지에 지음, 이성엽 옮김 / 지양어린이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눈이 펑펑 쏟아지면 누가 제일 좋아할까요? 물론 아이들이죠. 눈을 맞으며 뛰어다니는 게 얼마나 신나는지 아는 아이들이요. 눈이 쌓이면 눈사람을 만들고 눈싸움도 하고 눈썰매도 탈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을까요. 눈이 올 거라는 이야기를 들으면 며칠 전부터 들떠서 하루에도 몇 번씩 창밖을 내다보곤 하죠. 우리도 다 거친 날들이라 아이들의 마음이 어떨지 예상하기는 어렵지 않아요. 눈이 오는 날, 얼른 나가서 놀고 싶은 아이의 마음을 잘 그려낸 그림책을 읽으니 어릴 때가 떠오릅니다. 목도리를 감고 장갑을 끼고 나가서 친구들과 놀던 때가 그립네요. 눈사람을 만들다 보면 장갑이 젖곤 했는데 그래도 손을 호호 불어가며 끝까지 만들었어요. 지금 하라고 하면 손이 시려서 못할 것 같아요. 그때만 할 수 있는 일이라는 게 있나 봅니다. 눈사람 팔에 끼고 있던 장갑을 끼워 줬다가 엄마에게 혼나고 다시 가져오기도 했는데 재미있는 추억이 되었네요.


온 세상이 하얗게 변하는 모습은 너무나 아름답지요. 모든 것이 묻히고 깨끗해집니다. 방에서 눈 내리는 광경을 보고 있는 아이는 흰 눈을 밟으며 발자국을 내고 싶고 눈 쌓인 곳에 누워서 뒹굴고 싶기도 할 거예요. 빨리 놀고 싶은 마음에 그대로 나가려는 찰나, 엄마의 말이 들립니다. 옷을 입으라고요. 챙겨 입을 건 또 얼마나 많은가요. 바지, 코트, 장화, 목도리, 모자까지 다 갖춰 입으려니 마음이 급합니다. 멜빵바지를 입다가 꽈당 넘어지기도 하지요. 털모자가 싫다고 투정 부리기도 하지만 그래도 어떻게 해요. 따뜻하게 입어야 감기에 걸리지 않는데요. 겨우 다 입은 후 밖에 나갔는데 사건이 생깁니다. 아이는 원하는 대로 잘 놀 수 있을까요? 귀여운 반전에 웃으면서 끝까지 읽었어요. 올겨울에 눈이 많이 왔으면 좋겠네요. 아이와 밖에서 뛰어다니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