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2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2
강신영 그림, 강민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정브르 원작 / 겜툰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물과 소통할 수 있게 된 정브르 이야기입니다. 특별한 능력이 생겼지만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몸이 작아져 혼란스러운 와중에도 곤충 친구들의 부탁을 들어주려 노력하는 정브르가 대단해 보이네요. 작은 생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집니다. 정브르와 함께 다니는 테일 캐릭터도 매력이 있어요. 다른 생물들의 부탁을 들어주면 에너지가 채워지는 목걸이를 걸고 있죠. 고대 용의 후손이 이렇게 귀엽다니! 정브르와 테일이 힘을 합해 에너지를 모으고 있는데 자꾸 사건이 생겨서 아무래도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요. 에너지가 가득 차면 정브르도 원래 크기로 돌아갈 수 있지만 기꺼이 에너지를 양보하는 정브르. 많은 생물을 돕는 게 더 보람있게 느껴지는 모양입니다.

이번 권에서는 넓적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가 서로 정브르의 도움을 얻겠다고 하다가 싸울 뻔 하는 내용이 나와요.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고 현명한 판단을 한 정브르 덕에 두 쪽 다 자존심도 지키고 급한 일도 해결할 수 있게 되죠. 처음에 표지를 보고 정브르와 친구들이 급박한 상황에 처하게 되는 거 아닌가 했는데 그렇게 위험한 일은 없어서 다행이에요. 책에 관찰기가 실려 있어서 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의 생태가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황갈색을 띠는 두점박이사슴벌레를 처음 봤는데 무척 신기하네요. 여러 종류의 사슴벌레를 모아 놓으면 단박에 눈에 들어오겠네요. 정브르 만화는 곤충을 좋아하는 아이는 물론 모험 이야기를 좋아하는 누구나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이야기인 것 같아요. 다음에 나올 생물은 누구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