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비스 미라클 - 쥬비스 다이어트는 어떻게 신화가 되었나?
조성경 지음 / 쌤앤파커스 / 2022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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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비스 광고를 본 건 꽤 오래전이다. 연예인이 다이어트를 하기 전과 후를 보여주는 광고였는데 꽤 눈에 띄었다. 어떤 곳인지 궁금해서 검색을 해봤더니 고가이긴 한데 다이어트 효과가 좋다는 리뷰들이 많았다. 특별히 다이어트를 할 정도로 살이 찐 적은 없어서 그런 곳이 있구나 하고 말았다. 지금 생각하니 핫핑크가 강렬해 기억에 남았던 것 같다. 얼마 전에 쥬비스 대표가 책을 썼다기에 책 소개를 봤는데 작은 다이어트 숍으로 시작해 20년 만에 연 매출 1천억 원을 달성하는 기업으로 성장시킨 비결이 담겨 있다고 해서 궁금해졌다. 시장 골목에서 월세 70만 원에 사무실을 얻어 시작한 쥬비스가 어떻게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이 되었을까. 성공한 사람에게는 무엇이든 배울 점이 있기에 책을 펼쳤다. 창업을 할 때의 상황을 비롯해 어떻게 사업을 확장하고 홍보했는지, 인재를 키우고 고객을 관리하는 데 중점을 둔 것은 무엇인지 차근차근 읽다 보니 어느새 마지막 장이었다.


실제로 있었던 일이라서일까. 저자의 행보가 생생하게 떠올랐다. 업계에서 대표주자로 발돋움하기까지 거쳐야 했던 파란만장한 과정이 흥미로웠다. 물건을 파는 게 아니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데는 다른 업체보다 빨리 데이터 수집을 시작하고 AI 컨설팅을 시작한 게 유리하게 작용한 듯하다. 고객이 등록을 하면 즉시 211가지 항목을 측정해 나온 데이터를 분석해 AI가 감량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낸다고 한다. 축적된 530만 건의 빅데이터를 기반한 것이니 효과가 나타날 수밖에 없다. 체계적인 시스템을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보인다. 쥬비스 대표는 이 일을 시작하기 전에 프리랜서 강사로 일했다. 그때 느낀 불안감을 떠올리며 직원들에게는 그런 마음이 들지 않도록 정규직으로 채용한다고 한다. 소속감을 느끼며 자기 일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배려하는 대표가 있는 회사라면 마음 놓고 다닐 수 있지 않을까. 초심을 잃지 않고 계속 개발하는 시스템은 물론 사람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마음까지 성장의 원동력이 되었구나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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