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대탐험 다른 그림 찾기 177문제 도전왕 1
서동사 편집부 엮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책을 받자 마자 함박웃음을 지었어요. 공룡 그림만 봐도 좋은가 봅니다. 공룡 도감이 실려 있는데 104 마리나 돼서 이름을 읽는 데만도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아이야 뭐 몇 시간씩 책을 붙잡고 있어도 지루하지 않은 것 같지만요. 지금은 존재하지 않는 동물이라서 더 관심이 가는 걸까요. 이런 공룡이 있었다면, 저런 공룡이 있었다면 하고 상상하는 게 즐거워 보여요. 제일 강한 공룡을 추측하고 진화를 더 했으면 어떤 모양이 됐을 거라면서 그림도 그리는 아이다 보니 공룡이 나오는 책은 얼마든지 더 사주고 싶어요. 이 책은 갑자기 세계에 이상한 터널이 생기고 무시무시한 공룡이 출몰하기 시작했다는 내용으로 시작해 흥미를 자아내기에 충분하네요. 사람들은 공룡들을 제자리로 돌려보낼 수 있을까요?


공룡과 함께 놀 수 있는 놀이 동산에도 가고 공룡 토너먼트에도 참가하는 아이들은 정말 신나겠지요. 공룡들과 지내다 공룡을 다시 원래 살던 세계로 보내는 내용을 읽으면서 다른 그림 찾기와 미로 찾기를 하고 퀴즈도 풀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즐거움이 배가 되는 것 같아요. 줄글보다는 만화를 좋아하다 보니 책장이 술술 넘어가나 봐요. 열심히 들여다보면서 문제를 풀고 저에게도 알려 주네요. 유명한 공룡과 고생물들의 정보를 보고 보고 또 보던 아이가 공룡박사가 되고 싶다고 하는데 언제까지 갈지 모르겠지만 일단 해보라고는 했어요. 몇십 년 뒤에도 발견되지 않은 공룡 화석이 많을 거라고 하면서요. 장래희망이 어떻게 바뀔지 지켜봐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