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내 친구 웅진 세계그림책 216
샬롯 졸로토 지음, 벵자맹 쇼 그림, 장미란 옮김 / 웅진주니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속 풍경이 섬세하면서 생동감 있게 그려져 책장을 넘기면 눈앞에 숲이 보이는 느낌이 들어요. 나무와 꽃, 강과 새, 언덕과 집이 잘 어우러져 보면 볼수록 매력 있어요. 자연을 배경으로 친구와 만나고 헤어지는 아이들의 모습을 실감 나게 그려낸 책을 읽으면서 사실 마음이 조금 아팠습니다. 강기슭이고 언덕이고 들판이고 어디든 함께 다니며 놀던 아이들이 갑자기 갈라지게 되거든요. 사실 한 명의 마음이 변해 말도 없이 다른 친구에게 간 것이긴 하지만요. 단짝이었던 두 아이가 개울 속에 있는 돌을 만질 때, 다락방에서 빗소리를 들을 때, 사과나무에 올라가 사과를 나눠 먹을 때, 아지트에서 책을 읽을 때 그 반짝이는 모습에 눈을 뗄 수 없었는데 한 명이 친구를 잃어 슬퍼하는 모습을 보니 속상한 마음을 어쩔 수 없었어요.


어릴 때를 떠올리니 저렇게 말도 없이 관계를 끊은 적은 없지만 싸우고 나서 화해할 시간을 놓쳐 어색한 채로 멀어진 기억이 나네요. 어찌 됐든 친구와 멀어져 기분은 안 좋았지만 그 기간이 그렇게 오래가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친한 친구들은 늘 있었거든요. 그런데 책 속 아이는 갑자기 다른 친구와 노는 아이를 숨어서 보기만 해요. 왜 그러는지 묻지도 못한 채로요. 자기와 했던 놀이들을 새 친구와 하는 모습에 너무 슬퍼 울다 잠드는 모습이 어찌나 안쓰러웠는지 몰라요. 새로운 친구를 만나는 꿈을 꾼 아이가 서서히 마음을 다스리고 새 친구를 만날 준비를 하는 장면에서 코끝이 찡했어요. 마음 맞는 친구와 즐겁게 놀면서 예전에 이런 단짝이 있었지 하고 아무렇지 않게 떠올릴 그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