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최강 게임 백과
캐빈 펫먼 지음, 김민섭 옮김 / 서울문화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블록스 게임이 어떤 건지 궁금했는데 이 책을 보고 궁금증을 풀었어요. 한 가지 게임인 줄 알았는데 책을 보니 100가지 이상이 있더라고요. 게임 방법과 알아두면 좋은 팁, 정보와 능력치 등을 수록한 내용을 보면서 해 보면 재미있을 것 같은 종류를 몇 가지 골라보기도 했어요. 마을 및 도시, 코미디, 중세 및 판타지, 모험, 롤플레잉 게임 등 각 장르 안에 여러 가지 게임이 있기 때문에 둘러보는 데만도 한참이 걸려요. 아이는 공룡을 좋아해서 게임을 하게 된다면 드래곤 어드벤처부터 해보겠다고 하네요. 드래곤과 몬스터가 싸우는 게임인데 사용자들이 드래곤 키우는 걸 좋아한대요. 아마 아이도 싸우는 것보다는 드래곤을 부화시키고 키우면서 드래곤 친구들을 많이 만드는 데 열중하지 않을까 싶어요.


일 년에 한 번씩 '블록시 어워드'가 열린다고 해요. 최고의 로블록스 게임을 찾아 세계 스타들에게 상을 주는 행사라고 하네요. 전 세계에서 수백만 명에 달하는 이용자들이 실시간 투표를 한다고 하니 상을 받게 되면 정말 뿌듯하겠죠. 2020년 '올해의 게임'은 '아스널'인데 1인칭 슈팅 게임이에요. 기본 무기로 시작해 무기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적을 제거하는 게임인데 속도감이 있어서 스릴 있겠네요. 이런 종류의 게임을 보면서 아이에게는 언제부터 허용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아이나 동물을 입양해 돌보는 '입양하세요!' 게임은 괜찮을 것 같네요. 로블록스뿐 아니라 많은 사람이 접속해서 함께 하는 게임을 할 때는 주의할 사항이 있지요. 개인 정보나 비밀번호는 절대 공개해서도, 공유해서도 안 된다는 걸 인지시키고 이용 시간을 지키는 게 중요해요. 일단 아이가 하고 싶다고 하는 게임이 있다면 부모가 먼저 게임에 대해 알아보고 게임을 해보기도 하면서 어느 정도 파악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