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숲
김이령 지음, 최햇님 그림 / 학교앞거북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로운 해나가 숲속에 들어가 마법 같은 일을 겪는 내용이 담긴 따뜻한 책이에요. 부모 없이 할머니와 사는 해나가 친구들을 부러워하며 주눅 든 모습으로 시작을 하네요. 해나를 놀리는 철없는 아이들을 피해 혼자 노는 해나가 쓸쓸해 보입니다. 줄지어가는 개미를 보고 있어도, 봉숭아 꽃 봉오리를 터트려도 재미가 없어서 집 밖으로 나간 해나는 어디로 갈까요? 동네 아이들이 괴롭히는 떠돌이 개가 자신의 뒤를 따라오자 해나는 겁에 질려 도망을 갑니다. 소나무숲으로 들어간 해나는 기분이 나아질 수 있을까요? 책을 읽으면서 아이의 마음을 다독일 존재가 옆에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린 나이에 겪는 아픔, 슬픔은 아이의 정서에 큰 영향을 미치잖아요. 커서까지 상처로 남을 수 있으니 안타깝기도 했고요.


해나가 숲으로 들어간 뒤에 겪은 일들은 그동안의 외로움을 물리칠 수 있을 만큼 마음을 포근하게 해주겠지요. 해나가 자연을 친구 삼아 외로움을 누그러뜨리고 성장했으면 싶네요. 마지막 부분을 보니 떠돌이 개가 해나의 좋은 친구가 될 것 같아요. 세상에서 해나를 가장 사랑하는 할머니, 강아지 그리고 북천수 소나무숲 전체가 아이의 곁에 있을 테니 이제 걱정을 덜어도 되겠네요.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북천수는 우리나라에 있는 숲 중에서 세 번째로 긴 숲이라고 하네요. 이야기 속에서 알게 되어 반가웠어요. 이 책은 엄마가 글을 쓰고 딸이 그림을 그려서 만들었다고 해서 관심이 갔어요. 함께 작업하면서 추억을 쌓았을 그들이 떠오르네요. 앞으로 아이와 다양한 일을 해야겠다 싶어요. 나이 들어서 함께 한 시간들을 떠올리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