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매일 즐거운 엉덩이 탐정 종이접기
이인경 지음, 트롤 원작 / 고은문화사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이 그려진 색종이가 책과 함께 들어 있는 종이접기 책이에요. 엉덩이 탐정에 나오는 다양한 캐릭터를 접을 수 있어요. 얼굴과 몸통을 따로 접어서 나중에 합치면 되지요. 풀과 가위만 준비하면 더 준비할 것은 없어요. 엉덩이 탐정, 브라운, 괴도 유, 말티즈 서장 등 주요 캐릭터와 여러 형사들, 주변 인물들까지 다 나온답니다. 혼자서 접다가 어려우면 동영상 QR코드를 찍어서 영상으로 보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종이접기를 할 때 알아야 할 기호와 접기 방법이 그림으로 나와 있어요. 접었다 펴기, 돌리기, 뒤집기 같은 기본적인 기호는 알아두면 좋겠죠. 안쪽으로 접기나 삼각 주머니 접기, 쌍배 접기는 처음에 접을 때 어려울 수 있는데 반복해서 나오기 때문에 여러 번 접어보면서 익힐 수 있어요. 많이 접을수록 접는 시간이 줄어들어요. 돋보기를 들고 앞을 바라봐서 눈이 커진 엉덩이 탐정,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는 괴도 유, 순해 보이는 말티즈 서장 등 캐릭터의 특성이 잘 나타나 있어요.

 

아이가 머리를 하나 접더니 다른 캐릭터도 접어보고 싶다면서 머리를 다 접네요. 은근히 어려운 부분도 있어서 동영상을 보면서 천천히 접고 뿌듯해하네요. 이제 몸통만 만들면 되겠어요. 책 처음과 끝에 달라진 그림 찾기, 규칙대로 길 찾기도 실려 있어서 종이접기를 하다가 잠시 쉴 때 활용할 수 있어요. 만든 캐릭터로 상황극을 할 수 있도록 배경판도 같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