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랑 하루 10분 바른 글씨 쓰기 -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신비랑 하루 10분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비와 함께 글씨 연습을 할 수 있는 책이에요. 첫 장을 펼치니 칭찬 스티커가 나오네요. 매일 글씨를 쓰고 오늘의 나를 칭찬하는 스티커를 붙이라고 되어 있어요. 스티커가 많이 들어 있어서 남는 분량은 다른 곳에 자유롭게 붙일 수 있어요. 스티커 좋아하는 아이는 스티커를 보자마자 몇 장을 떼서 수첩에 붙이네요. 매일 날짜를 쓰고 한두 장씩 쓰다 보면 한 달 뒤에는 책 한 권을 다 쓸 수 있겠네요.


제일 중요한 건 바른 자세예요. 아이 옆에서 턱을 괴거나 엎드려서 쓰지 않도록 자세를 바로잡아줘야겠죠. 연필 쥐는 법도 처음에는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아요. 처음에는 연필 교정기의 도움을 받게 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바로 앉았으면 그다음에 선 긋기를 하면서 기본기를 쌓을 수 있어요. 자음과 모음을 쓰고 글자를 만들고 받침 있는 글자를 차례로 쓰면서 점점 단어에 익숙해질 수 있어요. 이 책은 어느 정도 한글을 아는 상태에서 이용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글씨도 쓰고 다른 그림 찾기, 미로 찾기, 낱말 완성하기 등도 하면서 놀 수 있어요. 지루하지 않게 글씨를 쓴다면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 초대장 쓰는 곳도 있는데 직접 초대장을 써서 친구들한테 줄 수 있겠어요. 한 권을 다 쓰면 맨 뒤에 있는 상장을 주면서 칭찬하면 좋겠네요. 아이가 엄청 뿌듯해하겠어요. 하루에 조금씩 재밌게 글씨 연습을 하면 예쁜 글씨를 쓸 수 있게 될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