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오싹 귀신 종이접기
이인경 지음 / 서울문화사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신비아파트 친구들과 무기, 귀신들을 다 접어볼 수 있게 도와주는 종이접기 책이에요. 동글동글한 그림체가 참 귀엽죠. 옛날에는 귀신은 무섭게만 나왔는데 요즘은 참 귀여워서 친근해졌어요. 책 안에 색종이가 24장 들어 있는데 동영상을 보면서 종이접기를 할 수 있어요. 그냥 책만 봐도 별로 어렵지는 않아요. 아이는 첫 장에 나오는 종이접기 기호를 익히고 몇 번 연습하더니 혼자서 곧잘 하네요. 아이가 텔레비전을 보는 것만 보고 직접 신비아파트를 보지는 않아서 귀신들이 이렇게 많이 나오는 줄 몰랐어요. 사연을 읽어보니 좀 안됐다 싶은 귀신들도 있고 합체 귀신도 있네요. 백의제붑, 벨페고르, 벽슬렌더 같은 이름은 좀 어려운데 아이는 다 외우고 있네요.


종이를 접다가 좀 쉬고 싶을 때는 중간에 있는 색칠하기, 사다리 타기, 다른 그림 찾기와 그림자 찾기를 할 수도 있어요. 손을 풀어줄 겸 다른 활동을 하면 좋죠.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많아 혼자 2시간 이상 집중하면서 잘 노는 것 같아요. 금세 대여섯 개를 접고 색칠도 하고 주욱 한 번 훑어보기도 해요. 강림이의 퇴마봉인활을 접으면서 장난감을 갖고 싶다고 은근히 말하네요. 조만간 저 활을 사주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일반 색종이로도 신비아파트 캐릭터 접기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앞장에 그림 크기를 맞춰서 비슷하게 그리고 순서대로 접으면 자신만의 그림으로 완성할 수 있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