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메카드 6 공룡메카드 6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메카드 시리즈는 정말 유명하지요. 터닝메카드, 요괴메카드, 공룡메카드 중에서 공룡메카드가 가장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개성 강한 주인공들이 말하는 캡처카를 어깨에 올리고 다니면서 작은 공룡들을 채집하는 이야기가 매회 배경을 달리해 진행되고 있는데 새로운 공룡이 나타날 때마다 아이는 눈을 빛내며 바라본답니다. 갖고 싶다는 말도 빼놓지 않고요. 작은 공룡, 타이니 소어는 너무나 귀여운데 공룡끼리 대결할 때는 실제 크기로 커지는 게 또 볼거리를 제공하지요.

이 책에는 공룡메카드 21화부터 24화까지의 내용이 실려 있어요. 제이가 이상한 약을 개발하는 장면부터 나와 무슨 내용이 이어질지 궁금하게 만들지요. 그 약을 먹은 타이니소어가 대결하는 중에 엄청난 힘을 발휘하는데 과연 그게 공룡에게 좋은 약일까요. 공룡을 실험체로만 생각하는 제이의 모습을 보니 학대당하는 동물들이 떠오르네요. 우리 아이들은 생명체를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파하는 공룡을 걱정하는 용찬이와 친구들처럼요.

한편 새로운 등장인물도 나타나요. '티라라'라는 소녀는 캡처카를 아버지라고 부르는데 어딘지 이상해 보이네요. 티라라의 캡처카가 다른 아이들의 캡처카를 모두 아는 것처럼 이야기하지만 다들 기억하지는 못하는 눈치예요. 이들 캡처카들은 예전에 무슨 일을 겪었던 걸까요. 뭔가 비밀이 있는 것 같은데 차츰 밝혀지게 되겠지요. 앞으로도 다양한 공룡이 더 나올 것 같아 기대됩니다. 빨리 7권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