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조리 열어 보는 컴퓨터와 코딩 -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 시리즈
알렉스 프리스.로지 디킨스 글, 콜린 킹 그림 / 어스본코리아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조리 열어보는' 시리즈 중 컴퓨터와 코딩에 대한 내용이 실린 책이다. 책을 읽으며 컴퓨터가 무엇인지, 컴퓨터는 어떻게 움직이는지, 컴퓨터는 어떻게 변화했는지 등을 배울 수 있다.
 
사람들은 컴퓨터라고 불리는 기계 앞에서 숙제를 하기도 하고 보고서를 쓰기도 하며 게임을 하기도 한다. 그런데 컴퓨터는 세탁기나 로봇 안에 들어 있다는 것은 잘 모르는 경우도 있다. 컴퓨터가 명령을 따르는 기계를 뜻한다는 사실만 알아도 한결 폭넓게 컴퓨터의 세계를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이 책은 플랩북이라 책을 열어보면서 재미있게 컴퓨터를 알아갈 수 있다. 상세한 그림과 귀여운 캐릭터가 지루하지 않게 컴퓨터의 세계로 안내하면서 아이들이 컴퓨터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도록 한다. 아이들은 컴퓨터 구석구석을 탐험하듯 들여다보고 평소에 궁금했던 것들을 알아가면서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다. 컴퓨터 기본 교육과 코딩 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에게 추천할 만하다.

6세부터 초등 저학년까지가 대상 연령인데 그보다 더 어려도 플랩북이라 넘겨보면서 놀 수 있다. 우리 아이는 컴퓨터 켜는 방법을 배웠다. 전원 버튼 누르기! 엄마와 아빠가 컴퓨터 하는 모습을 보면서 뭘 하나 굉장히 궁금했던 모양이다. 자신도 이제 컴퓨터를 켤 수 있다면서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절로 웃음이 난다. 이렇게 책을 가지고 놀다가 천천히 기본 개념을 조금씩 익히게 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