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놀이 지도 속 미로 찾기 집중력 놀이
샘 스미스 지음, 가레스 루카스 외 그림 / 어스본코리아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쉬운 단계부터 어려운 단계로 나아가는 미로 찾기 책이다. 모두 42가지의 길을 탐험할 수 있다. 인도, 유럽, 아프리카 등 실제 대륙 지도와 보물섬, 우주 도시, 사라진 고대 도시 등이 나와 있는 상상의 나라, 정원, 농장, 동물원 박물관 등의 친숙한 장소가 번갈아 나온다. 집중해서 길을 찾다 보면 집중력은 절로 높아질 것 같다. 이 책은 만 3세 이상 추천책인데 뒤로 갈수록 어려워진다. 아이들이 부모님의 도움을 조금 받는다면 끝까지 재미있게 미로찾기를 할 수 있다.

신선한 오렌지 맛도 보고 싶고 플라멩고 구경을 하고 싶다면 발렌시아로 떠나면 된다. 필요한 건 연필이나 볼펜! 못 찾겠다면 그냥 손가락으로 길을 따라갈 수도 있다. 처음부터 잘 하기는 어려우니 손으로 짚어보다가 연필로 줄을 그어도 좋다는 사실. 아이들은 유럽 지도 위에서 길을 찾으면서 프랑스에는 에펠탑, 스위스에는 알프스 산맥이 있고 독일에는 소시지와 프레첼 빵이 유명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또, 고대 도시를 탐험하면서 각종 새와 동물을 만날 수도 있고 터키 여행객을 태우는 마차를 몰면서 아름다운 이슬람 사원들을 마주할 수도 있다.

몇 주 전, 아이랑 남편 둘이서만 여행할 때 기차를 탔는데 이 책 덕을 좀 봤다고 한다. 기차 안에서 아이가 집중해서 미로찾기를 했는데 덕분에 조용히 갈 수 있었다면서 이런 책을 집에 넉넉하게 구비해 놓는 게 어떻겠냐고 했다. 좋은 생각이 아닐 수 없다. 이 책과 <세계 여행 속 미로 찾기>를 몇 권씩 사놓아야겠다. 아이가 다양한 장소를 상상하며 여행의 꿈을 키워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