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빈의 몬스터 다이어리 - 집중력 키우기 ㅣ 몬스터 다이어리 시리즈
론 멜머드.아네트 섹스턴 지음, 제프 하비 그림, 이채린 옮김 / 갈락시아스 / 2022년 7월
평점 :

몬스터 음악축제가 열리는 날.
최고의 날이 되어야 하는 날이 마빈에게 최악이 날이 되었습니다.
아침에 늦잠을 자는 바람에 좋아하는 팬케이크도 먹지 못하고 등교를 하고, 수업시간에 계속 선생님들께 빨간 뿔 스티커를 받았습니다.
더 최악은 송곳니기타를 가져 오지 않아 연습공연 때 무대 뒤에 앉아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불행한 순간에 몬스터 밴드의 스티비 스트러머가 말을 걸어옵니다.
악기를 가져오지 않아 연주를 할 수 없다는 마빈의 말에 스티비는 자신의 어린시절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스티비는 마빈에게 ‘양손카메라’라는, 마음속으로 줌인, 줌 아웃하며 집중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마빈은 스티비가 알려준 방법과 자신이 스스로 발명한 ‘ST4(Stop Take Time To Think)’를 사용하여 산만함을 고쳐나가기 시작합니다.



작가는 <해리엇의 몬스터 다이어리-발표 공포에서 벗어나기>에서도 이야기한 ST4방법을 이번에도 제시합니다.
ST4는 하던 일을 잠깐 멈추고(STOP), 시간을 갖고 생각하라는(Take Time To Think) 뜻입니다.
거기에 양손으로 네모를 만들어 집중하고 싶은 곳에 눈을 멈추고 마음으로 줌인해 집중하는 ‘양손 카메라’라고 하는 방법도 제시합니다.
이 방법은 주변 사람들의 행동을 이해하고 자신이 행동을 통제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산만한 아이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지적을 받거나 부정적인 시선을 받기 쉽습니다.
이런 시선들 때문에 산만한 아이들은 자신을 부정적으로 생각할 수도 있지요.
산만함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아이가 있다면, 아이가 산만해서 고민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면 어떨까요?
이 책에서 제시한 방법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에게 맞는 방법을 함께 찾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