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배우는 쉬운 기도 - 초신자와 기도 초보자를 위한 쉬운 기도 여행
이대희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신앙생활에서 기도는 참으로 중요한 위치에 있다. 신앙생활을 하면서 기도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성도들이 주변에 의외로 많은 것을 보게 된다. 기도의 응답을 받은 적도 없고, 기도가 얼마나 신앙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중요한지를 깨닫지 못하고, 기도의 참된 맛을 느끼지 못한 성도들이 많다. 그래서 기도를 시키거나 기도에 대해서 이야기 하면 할 이야기들이 없어서 쩔쩔 매는 경우들을 많이 봤다. 심지어 교회 안에서 직분을 받았다고 하는 성도들 중에서도 이런 현상들을 많이 보아왔다. 이런 것을 보면 기도하라는 것은 강조를 많이 했는데 기도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잘 못가르쳤다는 생각마저 드는 것이 사실이다. 기도는 배워야 하고, 자신이 해 봐야 한다. 기도에 대한 책들이 많이 있지만 누구나 쉽게 배우는 쉬운 기도는 기도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사람들에게 기도에 대해서 제대로 배울 수 있는 귀한 책이다.

 

누구나 쉽게 배우는 쉬운 기도는 예수님을 믿고 신앙생활을 시작한 초신자와 오랫동안 교회생활을 했음에도 아직 기도의 참맛을 느끼지 못한 채 여전히 기도를 힘들어하는 기도 초보자, 좀 더 깊이 있는 신앙생활을 하고자 하는 성도들을 위해서 쓰여진 책이다. 그러기 때문에 신앙 생활의 초보자들이나 오래도록 신앙생활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기도가 무엇인지를 모르는 성도들의 가슴을 뻥 뚫어줄 수 있는 책이다. 활을 쏘는 사람이 과녁을 맞추려면 과녁에 조준을 잘 해야 하듯이 기도도 응답받는 기도생활이 되려면 기도의 조준을 잘 해야 만이 기도의 능력을 체험할 수 있다. 신앙생활을 하면서도 의외로 기도를 오해하거나 왜곡되어지게 이해하는 성도들이 많은데 누구나 쉽게 배우는 쉬운 기도는 그러한 잘못된 기도의 모습들을 바로 잡아줄 수 있는 기도 지침서이다. 기도가 무엇인지, 기도의 기초를 어떻게 세워서 기도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기도 응답은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기도 훈련이 들어가 있다.

 

기도에 대한 책을 보면 대부분 기도가 무엇인지를 설명하는 식으로 끝나는 경우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 이 책은 일상에서 드릴 수 있는 92가지 기도문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처한 상황과 환경에 맞는 부분을 찾아서 기도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책 제목처럼 쉽게 기도에 대해서 훈련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