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사진촬영 & 포토샵 - 자동 & 반자동 촬영의 시작
박철민.손하나 지음 / 에듀웨이(주)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사진을 잘 찍는 사람들을 보면 부럽다. 똑같은 배경도 어떻게 찍느냐에 따라서 전혀 다른 사진이 만들어 지기 때문에 사진 촬영을 배워두면 사진을 찍을 때마다 만족스러운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사진은 추억이라고 하지 않는가? 추억의 사진을 아름답고, 예술사진같이 만들어 놓으면 나중에 볼 때에도 추억과 함께 멋진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사진은 예술이다. 예술적 가치를 지닌 사진들을 보면 사람들은 와 하며 탄성을 지른다. 그런데 그러한 사진 촬영을 하려면 배워야 한다. 그래서 나 또한 그러한 사진을 찍고 싶은 마음과 예술적 사진을 찍어보고 싶은 마음에 박철민, 손한나씨가 쓴 DSLR 사진 촬영 과 포토샵이 담겨져 있는 책을 선택하였다.

 

요즘 DSLR 카메라는 거의 대부분의 가정들이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책이 참으로 유용하다. 그런데 너무나 많은 기능들이 DSLR 카메라에 담겨져 있기 때문에 사실 일반인들은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다 모를 뿐만 아니라 잘 사용하지 않는 초보적인 수준에 머물러 있는 경우들이 대부분인데 이 책을 읽어보면 어떻게 그 기능들을 잘 활용해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너무나 좋은 것 같다. 같은 배경도 어떤 식으로 적용하느냐에 따라서 전혀 다른 사진 촬영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 책에 나와 있는 여러 가지 기능들을 숙지한다면 내가 가지고 있는 DSLR 카메라를 100% 아니 200% 사용할 수 있을 것이란 마음이 들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주목해서 읽었던 부분은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DSLR 카메라를 가지면 수동으로 조작하고 찍어야 된다는 생각들을 많이 가지고 있을 것으로 아는데 그러한 고정관념을 깨는 자동 모드나 반 자동 모드만 잘 활용해도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는 부분이 색달랐다. 이 책의 특징은 카메라와 사진의 기본적인 부분을 알기 쉽게 설명하면서 카메라의 자동 및 반자동 촬영 모드와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DSLR 카메라에 초보적인 수준에 있는 사람들이 읽기에는 딱 좋은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뿐만 아니라 이 책은 DSLR 카메라에 대한 설명 뿐만 아니라 사진을 찍고 난 이후에 포토샵을 어떻게 활용해서 더 멋스럽고 아름다운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이 포함되어져 있기 때문에 이 책 하나만 가지면 사진에 대한 모든 것이 다 해결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책을 곁에 두고 본다면 누구나 예술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이란 자신감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