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에 있는 하나님의 능력 - 풍성한 삶을 위한 하나님의 거룩한 부르심
윌리암 로오 지음, 정은영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6년 11월
평점 :
품절


오늘날 예수 믿는 사람들을 도리어 세상이 걱정하는 형국이다. 세상을 걱정해야 될 교회를 세상이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바라보고 있다. 세상을 향해서 아무런 능력도 발휘하지 못하고, 오히려 모든 믿는 자들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인 복음이 싸구려 취급을 받고 있는 상황에 놓여 있다. 왜 한국교회와 성도들이 이렇게 되어버렸을까? 왜 세상은 복음의 진리를 외면하고, 무시하는 것일까? 나는 그 이유와 해답을 윌로엄 로우가 쓴 내 안에 있는 하나님의 능력에서 찾게 된다. 예수를 믿었지만 우리의 마음속에 존재하는 하나님의 생명의 능력을 회복하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이 책은 우리 안에 있는 천국의 씨앗인 사랑의 영에 대해서 말씀한다. 그 사랑의 영을 받기 위해서 우리가 치러야 할 대가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이야기 하고 있다. 그래서 하나님께로 나아가는 확실한 방법이 무엇인지를 통해서 오늘 우리의 현 주소를 낫낫히 보게 해 주고 깨닫게 해 준다.

 

저자는 도대체 사랑의 영이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서부터 이야기를 시작한다. 우리가 사랑의 영을 받으려면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치러야 하는데, 자신은 물론 아담의 타락으로 갖게 된 모든 것을 포기해야 한다. 왜냐하면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는 육신의 삶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사랑의 영으로 충만하기 위해서는 전적으로 의지해야 할 아주 중요하고 실질적인 부분이 있다. 즉 마음속에 거룩한 사람이 나타나기 위해서는 아담이 타락한 이후 인간의 모습과 모든 소유를 포기하고 완전히 부정하며 거부해야 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본래 인간은 거룩한 사랑과 완전히 반대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른 모습은 불가능하며 자기를 죽이는 것이 유일한 치료법이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 안에 거하는 삶에서 자기 중심적이며 자기애로 가득한 삶에 여전히 빠져 있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여전히 옛 사람의 모습으로 살아가기 때문에 하나님의 능력을 풍성하게 누리지 못하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끼는 것은 왜 하나님을 믿으면서도 내 삶에 풍성한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지 못하는지에 대한 원인을 진단할 수 있고, 지금 내가 어떤 대가를 치러야 만이 하나님의 능력을 누릴 수 있는지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 비밀을 이 책은 담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