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10일 동안 아이슬란드 - 네 여자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배은지 지음 / 미래의창 / 2016년 7월
평점 :
품절


요즘 세계여행은 연령에 상관없이 보편화되어 있다. 이번 여름휴가에도 엄청나게 많은 인파가 인천공항을 통해서 세계로 빠져나간다는 소식을 들었다. 요즘 젊은이들 중에는 직장을 조금 다니고 돈을 모아서 세계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다. 내 주변에도 이런 생각을 가지고 해외를 다니는 사람들도 많고, 기회만 있으면 이러한 시간들을 많이 만들려고 한다. 그마 만큼 해외여행이 자유러워졌다는 이야기이고, 사람들의 의식이 많이 변하고 있다는 이야기일 것이다.

 

그런데 세계여행을 하면 많은 사람들이 유럽을 선호한다. 유럽의 문화와 볼거리가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것 같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유명한 곳들을 중심으로 세계여행을 하는 것이 보편적인 것 같다. 그렇지만 색다른 경험을 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가보지 않은 곳, 자신만의 여행 경험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특별함과 독특함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10일동안 아이슬란드는 페이스북 친구를 맺은지 4년만에 처음으로 만난 4명의 직장인이 계획한 여행이야기이다. 아이슬란드하면 빙하로 유명한 곳이지만 아직까지는 보편화되어 있는 것 같지는 않다. 그러나 아이슬란드 여행은 특별함을 가지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물가, 예측 불가능한 자연재해를 고려해야 하는 곳이다. 한달 만에 4명이 모여서 아이슬란드 여행을 계획하였고, 10일동안 아이슬란드를 여행한 이야기는 참 멋진 곳이고, 한번쯤 시도해 볼만한 곳이라는 생각을 갖게 만든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로, 아이슬란드 1번 국도, 눈이 닿는 곳마다 화보이고, 책에 나오는 사진들마다 탄성을 자아내게 만드는 아름다움을 자연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여행서적들을 읽어보면 책 속에 나오는 사진들을 볼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꼭 가봐야겠다는 마음들이 불같이 일어난다. 그럼에도 거의 대부분은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도 꼭 한번 빠른 시간 내에 도전해봐야겠다는 마음을 먹게 된다. 왜냐하면 이 책의 주인공들도 직장인들이고, 마음 맞은 사람들끼리 함께 즐겁고, 인생에서 기억에 남을만한 여행이야기를 남겼기 때문이다. 아이슬란드에 대해서는 많은 부분들을 잘 몰랐지만 이 책을 통해서 아이슬란드의 매력과 아름다움을 충분히 만끽하고 즐길수 있는 시간이었다. 아이슬란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독자들에게는 이 책이 아이슬란드를 보다 더 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해 줄 것이라고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