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은혜를 누릴 것인가? - 영적 능력을 더하는 놀라운 은혜의 힘
찰스 스펄전 지음, 서하나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하나님이 주신 약속은 그냥 주신 것이 아니다. 하나님이 주신 약속은 믿는 자들이 마음껏 누리도록 하기 위해서 주신 것이다. 하나님이 주신 은혜는 삶속에서 풍성하게 누리기 위해서 주신 것이지 장식이 아니다. 그런데 주변에 있는 그리스도인들을 보면 정말 하나님이 약속하신 말씀과 풍성한 은혜를 누리고 있는 것일까? 라는 마음이 든다. 왜냐하면 신앙생활이 하나님의 은혜를 풍성하게 누리고 있는 모습들이 보여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은혜의 감격이 사라지고 있는 모습들뿐이다.

 

성경은 예수님이 오신 목적을 믿는 자들에게 생명을 주고, 풍성히 얻게 하기 위해서라고 말씀하신다. 예수님은 죄와 사망의 법에 매여 있는 우리를 해방하셔서 생명과 풍성한 삶을 주시기 위해서 오셨다. 그리고 약속하셨다. 그렇다면 우리는 예수님이 오신 목적대로 그 은혜를 누려야 한다. 그런데 너무 피상적으로 믿는 모습들이다. 종교생활은 있는데 하나님이 약속하시고, 부어 주시는 은혜를 누리는 법을 잘 모른다. 이런 현실에 있는 그리스도인들이 참 많이 있는데, 스펄전 목사님의 어떻게 은혜를 누릴 것인가?는 그 해답을 명확하게 답변해주는 책이다. 지금 내가 누리고 있는 은혜보다 더 풍성한 은혜의 길을 활짝 열어줄 책이다.

 

은혜의 언약이 어떤 것인지 모르고서는 하나님이 주신 놀라운 은혜의 언약을 누릴 수 없다. 흔히 그리스도인들이 피상적으로 믿음으로 얻는다고 생각하지만 확신을 가지지 못하고 있는데, 이런 확신 없는 마음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더욱 강한 확신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다. 지금까지 내가 왜 하나님이 주신 놀라운 언약의 특권을 마음껏 누리지 못하였는지에 대한 이유와 그 해답을 찾게 될 것이다. 하나님은 믿는 모든 자들에게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신다. 풍성한 은혜가운데 하나님이 주신 은혜를 마음껏 누리며 살기를 원하신다. 그 은혜의 폭포수를 알 수 있는 책이다.

 

어떻게 은혜를 누릴 것인가? 는 하나님의 언약의 교리가 어떤 것인지를 깨닫게 해 준다. 행위의 언약이 아니라 은혜의 언약 안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가르쳐 주고 있다. 은혜 언약의 특권이 무엇인지, 믿는 자들에게 주어진 은혜의 언약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한 정립을 확실히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은혜,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게 해 주신 예수 그리스도, 놀라운 은혜를 부어주시기 위해서 인도하시는 성령님의 역사를 이 책을 통하여 한 눈에 볼 수 있다. 하나님의 은혜의 모든 것이 이 책안에 녹아져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