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바일 트렌드 2016 - 모바일, 온디맨드의 중심에 서다
커넥팅랩 엮음 / 미래의창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모바일의 발전은 그 한계가 어디인지 가늠하기 어렵다는 생각이
든다.
너무나
빠른 발전 때문에 그 트렌드를 읽고,
그것이
시대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이끌어 갈 것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이다.
너무나
빠른 변화는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만드는 혁신으로 이어지고 있다.
모바일 트렌드에서 2015년 모바일 트렌드의 핵심 키워드로
옴니채널을 선정하였는데 1년만에 세상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하는 옴니채널의 시대로 변화했고,
그 중심에
모바일이 있다.
그런데
모바일 트렌드 2016은 거기에서 더욱 한발짝 발전된
온디맨드를 뽑고 있다.
기존의
옴니채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포괄하는 채널 개념의 의미가 있었다고 한다면 그 새로운 채널의 효용과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 바로 온디맨드 서비라는
것이다.
생소한
단어들이 아닐 수 없다.
온디맨드는
고객의 요구가 있을 때 언제 어디서나 고객 중심에서 그것을 해결해 주는 것을 말한다.
이제는
기존 시장에서 공급자와 소비자의 벽이 허물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말로
하면 온디맨드 시대에는 누구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유경제가 실현되고 있다는 것을 실감한다.
예전에는 공급자와 소비자가 분명하게 나누어졌다.
소비자는
소비자일뿐 공급자가 되지 못했다.
그런데
이제는 그런 것들이 모바일을 통해서 허물어지는 시대가 되었다.
기존의
틀들이 허물어지면서 그 경계 또한 더 이상 무의미하게 느껴지는 것 같다.
이제
소비자는 더 이상의 소비자가 아니라 소비를 창출할 수 있는 자리 서게 된다는 것은 과거에는 상상할 수 없는 일들이었다.
그러기
때문에 앞으로의 시대는 또 어떻게 바뀔지 궁금해 진다.
모바일 트렌드 2016은 옴니 채널을 넘어 온디맨드
시대로 진입하였으며 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심에
커머스가 있다는 것이다.
모바일을
통한 온디맨드 서비스가 가져온 삶의 변화는 예전에는 상상하지 못한 편안함과 원하는 것을 빠른 시간내에 누릴 수 있게 해
주었다.
어느 특정
분야만이 아니라 우리의 삶에서 벌어지는 거의 모든 분야로 확대되어지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모바일이 얼마나 우리의 삶의 중심에 와 있고,
얼마나
빠른 변화들이 벌어지고 있는 것을 실감하게 된다.
모바일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들을 읽어볼 수 있는 재미와 시대적인 트렌드를 읽으며 적응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