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31일 성경통독 - 하나님 나라의 관점으로 성경통독 체험하기, 개정판 내 인생을 바꾼 31일
이대희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고, 좌우에 날선 검보다 예리하여 심령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한다.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꼭 필요하다. 하나님의 말씀을 먹지 않으면 우리의 영이 살 수 없다. 활발한 운동력을 가질 수 없다. 우리가 매일같이 밥을 먹듯이 하나님의 말씀은 꼭 먹어야 한다. 그래야만이 하나님의 백성들이 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믿음에 있어서도 하나님의 말씀은 중요하다.

 

하나님의 말씀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그런데 오늘날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멀리 하는 요소들로 가득 넘쳐나고 있다. 성경이 어려워서도 가까이 하지 못하고, 시간이 없어서도 하고, 여러 가지 이유와 핑계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읽지 못하고, 먹지 못한다. 그래서 오늘날 영적인 부분에 있어서 많이 침체를 겪고 있는 것 같다.

 

이런 상황에서 하나님 나라의 관점으로 성경 통독 체험을 할 수 있는 책이 나와서 너무나 행복하다. 내 인생을 바꾼 31일 성경통독은 성경 전체의 맥을 잡고 성경을 읽어나가는 데 탁월한 도움을 주는 가이드 북이다. 너무 어렵지도 않고, 그렇다고 성경을 알 수 있는 지식적인 부분이 빈약하지도 않은 성도들이 성경을 읽으면서 옆에 두고 보기에 완성맞춤의 책이다.

 

이 책은 성경을 보는 시각을 넓혀준다. 대부분의 성경통독은 빠른 시간내에 성경을 일독하는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그러나 이 책은 31일동안 성경 통독을 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기초적인 부분에 아주 탁월한 구성을 보이고 있다. 31일동안 성경통독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고, 어떻게 읽어야 하고, 어떤 관점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해 줌으로 통독자들이 성경을 보는 시야를 열어주고 있다.

 

우리가 성경을 읽는 목적은 삶에 적용하기 위해서이고, 삶의 변화를 위해서 읽는다. 삶의 변화를 이루는 목적에 충실한 책이여서 성경통독하는 사람들에게 지침서와도 같다. 뿐만 아니라 이 책은 성경 통독자들에게 전체적인 흐름뿐만 아니라 한눈에 성경의 흐름을 볼 수 있는 도표들이 단락 시작에 있어서 그림으로 한눈에 보고, 숲에 들어가서 나무 하나 하나를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 책이 성경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성경에 쉽게 다가가게 해 줌으로 성경읽기의 즐거움을 선사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