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이 답이다
서천석 지음 / 베다니출판사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시대의 한국교회와 성도들은 힘을 잃어버렸다. 세상을 향해서 많은 말들을 하지만 능력이 나타나지 않는다. 세상이 놀라지 않고, 변화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오히려 세상을 방어하기도 버거워 보이는 것처럼 보인다. 세상이 교회를 향해서 조롱하고, 지탄하는 모습들이 거세지고 있다. 왜 이렇게 되어버렸을까? 바로 성령의 능력을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예전부터 하는 말이 성령의 촛대가 중국으로 넘어가고 있다는 말들을 했다. 이런 모습들을 보면서 절박함이 있어야 되고, 통회하는 마음의 절규가 있어져야 한다. 그런데 점점 더 이런 모습들을 교회와 성도들에게서 찾아보기 어려워지고 있다.

 

이런 시대에 다시 우리의 마음과 신앙의 원동력을 주목하게 하는 책이 있다. 바로 서천석 목사님의 성령이 답이다라는 책이다. 저자는 무기력한 믿음과 답답한 사역에서 출애굽하라고 말한다. 우리의 힘과 능력으로, 세상의 기술들로 하려고 했던 모든 것을 내려놓고, 초대교회와 같이 성령의 권능과 능력에 사로잡혀서 신앙생활을 하고, 하나님의 일을 하라는 것이다. 초대교회는 별다른 프로그램과 집회가 없었다. 그런데도 놀라운 구원의 역사와 능력이 나타났다. 그들에게는 좋은 프로그램은 없었지만 성령충만, 성령의 능력이 있었다. 그러나 오늘날은 프로그램은 많다. 사람들이 할 수 있는 무언가는 많아졌다. 그런데 성령충만한 능력은 점점 사라져 가고 있다. 이런 모습들을 다시 점점하고, 우리가 무엇에 집중해야 되는지 보여주는 책이다.

 

성령이 답이다는 성령세례, 성려의 은사, 성령충만, 성령과 증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성령에 대해서 조명한 책으로 여러 학자들의 이야기와 함께 성경에 나타난 성령에 관한 내용들을 소상하게 다루고 있다. 오늘날 성도들이 오해하고 있는 부분들을 다루면서 성경적인 접근을 통해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말해줌으로 바른 신앙가운데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신앙생활도 제대로 알 때 제대로 갈 수 있다. 오늘날 성도들이 이렇게 된 근본적인 원인이 무엇인지를 적나라하게 보게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서 다시 한번 성령충만 가운데 거하는 교회와 성도들이 되어져서 땅끝까지 복음의 증인되기 위하여 다시 불같이 일어나는 모습을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