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라면 다니엘처럼 - 개정판, 세상에서 승리하는 크리스천의 7가지 직업 영성
원용일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세상속 그리스도인들의 모습은 교회의 얼굴이고,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복음의 통로가 되는 매우 중요한 자리이다. 그 중요한 자리에서 어떤 삶의 모습을 가져야 될지는 너무나 분명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신앙과 삶 사이에서 상당한 갈등과 고민에 빠져 있는 것 같다. 신앙생활도 점점 개인주의화 되어가고 있는 것 같은 상황 속에서 직장생활에서도 자신이 누구인지를 드러내지 않고 회색지대가운데서 조용히 있는 크리스천들도 많이 있는 이때에 직장인이라면 다니엘처럼은 이 시대의 직장인들을 깨우기에 충분한 책이다. 왜냐하면 움츠러들고 삶의 딜레마 가운데서 고민하고 있는 크리스천 직장인들에게 분명한 삶의 정체성과 삶의 목적과 방향을 알려주기 때문이다.

 

직장에서 하나님의 사람처럼 당당하게 다니엘처럼 서 있는 그리스도인들이 많이 필요한 시대이다. 다니엘을 생각해 보면 오늘날 우리의 직장의 현실보다 더 열악하고 힘든 상황이었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니엘이 보여주고 있는 삶의 모습은 오늘날 나의 직장생활의 모습을 돌아보게 만들고, 분명한 삶의 태도를 가지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다니엘도 포로생활가운데서 그렇게 살았다고 한다면 우리 또한 그렇게 살 수 있다는 것을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움추러든 크리스천 직장인들이 당당하게 하나님을 의지하고 어깨를 펴기를 바라는 마음이 간절해진다.

 

이 책은 실제로 직장인 일터 사역을 하고 있는 원용일 목사님께서 생생한 직장의 현실에서 고군분투하는 그리스도인들의 이야기와 함께 다니엘이 보여준 일터 영성에 대한 분명하고도 확신에 찬 삶을 보여주고 있다. 세상속 크리스천들이 다니엘을 통해서 가져야 될 I 로 시작하는 7가지의 일터 영성을 말하고 있다. 바로 identity, intercession, image, influence intergrity, intimacy, impact가 그것이다. 직장인들의 삶을 전쟁, 전투라고 하는 것을 보면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는 일터 환경이다. 이런 상황에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다니엘은 직장인의 모델일 뿐만 아니라 나의 직장 환경도 변화시킬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기에 충분한 책이다. 직장인이라면 다니엘처럼이라는 이 책은 수많은 크리스천 직장인들에게 위로가 되고, 힘이 되고, 도전이 되는 귀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