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
서상우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누구나 고통스러운 삶이 존재한다. 지금처럼 힘든 시대에는 모든 것을 포기해 버리고 싶기도 하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하는가? 삶의 고통이 고통으로 끝나버리는 사람들도 많다. 삶의 고통이 불평과 원망이 되어서 자신의 삶을 파괴하는 경우들도 많이 본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고통을 즐기기도 한다. 고통 중에서도 희망을 본다. 모든 사람들이 삶의 힘듬과 어려움을 겪지만 그것을 어떻게 생각 하느냐?가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을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생각하게 된다. 꿈꾸는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의 저자인 서상우씨는 전혀 희망이 보이지 않는 절망가운데서 희망의 역사를 써 내려 가고 있는 저자이다. 저자가 겪었던 남모를 고통과 그 고통이 자신의 삶을 파괴해 나가는 그런 고통을 느꼈기 때문에 지금 고통 중에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선사하고 있는 것이다. 고통을 겪어보지 않는 사람의 이야기는 별로 다가오지 않는다. 그러면서 자신을 그런 고통을 겪어보지 않았으니까 그런 이야기를 하지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꿈꾸는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의 저자는 고통이 무엇인지를 안다. 고통 속에 숨겨져 있는 희망과 꿈을 보았다. 그리고 자신이 꾼 꿈의 이야기를 독자들에게 해 주고 있는 것이다.

 

꿈꾸는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는 저자 자신의 이야기이다. 그래서 끝까지 놓지 말아야 하는 것은 희망이다. 모든 것은 나로부터 시작된다. 과거를 교정해 현재를 바꾼다. 지금 주어진 모든 것을 즐겨라. 자신이 원하는 미래를 가져오라. 삶은 항상 행복해야 한다. 자신의 삶을 통해서 느끼고, 절망가운데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지금의 삶을 만들어낸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서 절망가운데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선사하고 있고, 미래를 선사해 주고 있는 것이다.

 

저자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가슴이 뭉쿨해 지는 것을 느낀다. 저자의 이야기는 가슴에 잘 다가온다. 저자의 이야기를 읽고 있으면 용기가 생기고, 다시 시작해 보고자 하는 힘이 생긴다. 지금 미래의 삶을 볼 수 없는 가운데서도 과거에 발목을 잡히지 않고,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런 도전을 독자들에게 할 수 있도록 책을 쓰고 있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