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인생을 바꾼 31일 전도습관 - 따라하다 보면 누구나 전도할 수 있는 아주 쉬운 전도서 ㅣ 내 인생을 바꾼 31일
이대희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오늘날은 전도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들이 많이 팽배해 있는 것 같다. 전도는 안 된다는 생각, 포스트모던시대에 다른 사람에게 전도를 강요하는 것을 좋지 못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 같다. 특히 전도를 하나의 프로그램이나 연중 행사로 어쩔 수 없이 강요하면서 시키는 것쯤으로 생각하면서 전도하지 않는 성도들이 너무나 많다. 전도를 하자고 해도 동참하는 사람들이 적거나, 전도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시도조차 하지 않고 교회만 왔다 갔다 하는 성도들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전도해야 됨을 강조해도 전도할 사람이 없다거나 자신의 주변에는 예수를 믿는 사람들뿐이라고 하면서 전도를 회피한다. 이런 현상들이 벌어지는 것은 전도가 무엇인지를 몰라서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왜 전도를 해야 되는지에 대한 답이 분명하다면 전도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그런데도 전도에 대한 막연한 생각들과 두려움 때문에 전도를 회피한다.
내 인생을 바꾼 31일 전도습관은 전도를 하고 싶어도 그 방법을 잘 모르거나 아직 습관이 되지 못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쓰였다. 이 책은 31일 동안 전도를 습관화할 수 있는 핵심적인 내용을 정리 한 것이기 때문에 전도의 시작과 끝이라고 할 수 있다. 전도는 전도에 대한 스킬이나 방법보다는 전도자 자신이 먼저 복음을 받아들이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한다. 그래서 전도자의 영성과 인성을 높여야 한다. 전도는 행동으로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마음으로 하는 것이다. 전도는 생각에만 머무르지 않고 영혼에까지 접근해야 한다. 주님의 마음을 품고, 주님의 심정으로 나아가는 것이 먼저이다.
내 인생을 바꾼 31일 전도습관은 평생 전도하는 전도습관을 들일 수 있는 31일 프로젝트이다. 이 책 안에는 전도습관을 만들 수 있는 로드맵이 담겨져 있다. 이 책의 구성은 내가 가장 좋은 전도지다. 이렇게 전도하라. 1단계 마음열기, 2단계 대상자 찾기 3단계 만남 갖기 4단계 복음 전하기 5단계 삶으로 전도하기 6단계 초대하기 7단계 양육하기를 통해서 죽을 때까지 전도할 수 있는 습관을 만들어준다. 나를 어떻게 전도지로 만들어서 대상자를 맞고 만남을 가져 전도하여 나와 같은 전도자로 양육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전도에 관한 모든 것이 담겨 있는 귀한 책이다. 이 책이 전도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전도하지 않는 성도들을 바로 세워서 이 땅에 온전한 하나님 나라가 세워지는 그날까지 귀하게 쓰이게 되기를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