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거침없이 빠져드는 성경이야기 -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구속의 성경이야기
정길호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성경을 읽는 법은 참으로 중요하다. 잘못된 읽기는 성경을 바르게 이해하지 못하게 할 뿐만아니라 제대로된 신앙생활을 하지 못하게 만든다. 성경을 읽을때 하나 하나 분석하면서 깊이있게 묵상하며 숨은 뜻을 찾아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성경 즉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로까지의 전체적인 흐름 또한 중요하다. 그래야 전체적인 것을 볼수 있는 시각으로 성경을 꿰뚫을수 있다. 성경 전체를 한눈으로 바라 볼수 있게 해 주는 책이 바로 거침없이 빠져드는 성경이야기이다.
이 책은 천지창조부터 예수님의 재림을 통한 새하늘과 새 땅의 재창조 때까지 하나님께서 온전한 통치를 이루어가는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과거 천지창조부터 역사속에서 하나님께서 제사장 나라로 선택한 이스라엘 백성을 어떻게 통치해 오셨는지에 대하여,하나님나라의 참된 왕이신 예수님께서 이땅에 사시면서 하나님의 통치를 어떻게 성취하셨는지에 대해서, 그리고 예수님의 재림으로 완성될 하나님 나라가 어떤 모습인지를 자세하게 살펴볼수 있게해 준다. 한마디로 하나님 나라의 관점으로 보는 하나님의 구속 이야기로 성경을 보게해 준다. 이런 시각은 오늘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너무나 중요한 시각이자, 이 시대의 그리스도인들이 회복해야 될 삶의 모습이여야 함을 가른쳐 주고 있다.
거침없이 빠져드는 성경이야기는 제목 그대로 성경의 이야기가 너무나 재미있게 읽어 내려 가면서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지고 하나님께서 죄에 빠진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과 역사하심이 기가 막히다는 생각을 가지게 한다. 이책 안에는 66권 성경 각귄에 대한 구속사적 관점으로 읽기할수 있어서 한눈에 볼수 있어서 더 좋은것 같다. 구속사적 관점을 가지면 성경을 읽을때에 이야기 하나 하나가 왜 이렇게 되는지에 대해서 생생하게 다가온다. 그러다보니까 성경이 읽는것이 너무나 재미 있어진다.
거침없이 빠져드는 성경이야기는 오늘 우리가 살고 있는 현주소가 어디쯤 가고 있는지 보게 해 주고 있을뿐만 아니라 어떻게 하나님 나라가 완성되는지에 대한 분명한 확신을 가지게 만들어 지금 나의 삶의 현장에서 어떤삶을 살아야할지를 분명하게 새기게 만들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