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회복 레시피 - 희망과 행복을 만드는
김병태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내 주변에 예수를 믿는 그리스도인들 중에서도 무기력한 그리스도인들도 많고, 상처받아 힘들어 하는 그리스도인들도 있다. 겉으로는 신앙생활을 유지해 나가고 있지만 기복이 심하고, 완전히 회복되지 못해서 그것이 자꾸 신앙생활과 삶의 가시가 되어서 찌르는 안타까운 모습들을 많이 본다. 그런데 더 안타까운 것은 본인은 그것을 잘 모른다는 것이다. 자신은 원래 그랬어라고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그리스도인들은 희망의 사람이다. 그리스도인들은 행복한 사람들이다. 세상 사람들보다 더 희망을 노래하는 사람이고, 행복을 누리는 사람들이다. 그런데 과연 그렇게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이 얼마나 될까? 궁금하다. 김병태 목사님께서 쓰신 희망과 행복을 만드는 회복 레시피는 진정 그리스도인들의 삶이 어떤 것이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처방전이다. 그리스도인들의 삶에 희망과 행복한 삶을 날마다 누리며 살아가게 하기 위해서 반드시 회복해야 될 내용들이다. 이런 부분들이 회복되지 않으면 예수를 믿어도 우리의 삶에 희망도 사라지고, 행복도 사라진 우울한 그리스도인들이 되고 만다. 예수를 믿는 사람이나 예수를 믿지 않는 사람이나 삶이 그냥 아등바등 발버둥치는 안타까움 속에서 탄생한 책이 바로 희망과 행복을 만드는 회복 레시피이다.
회복 레시피를 읽으면서 느낀 것은 내 삶이 희망과 행복한 삶이되기 위해서 그 밑바탕을 지지하고, 견고하게 세우고 있는 것들이 과연 얼마나 되는지를 보게 하는 것 같다. 희망과 행복한 삶을 위한 지지대가 회복되지 않으면 그 위에 아무리 많은 것들을 쌓아 올린다 해도 그냥 무너지고 마는 것이다. 회복 레시피는 우리가 회복해야 할 11가지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내 신앙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희망과 행복의 노래를 계속해서 부르게 만들 귀한 레시피이다. 목사님께서 만든 영적 레시피이니 얼마나 귀한 레시피인가? 인류 요리사가 만든 레시피를 따라하고, 맛있는 요리를 만들려고 레시피를 구하려고 애를 쓰듯이 그리스도인들이 꼭 구하고 봐야할 귀한 회복 레시피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 또한 회복 레시피 하나 하나를 통해서 내가 회복되어져 있는지를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내가 건강한지 그렇지 않은지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김병태 목사님의 회복 레시피가 성도들의 신앙을 살리고, 삶을 살리고, 희망과 행복이 물밀 듯 밀려오게 만드는 탁월한 레시피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