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나님의 최고 비밀 - 날마다 놀라운 능력을 경험하는 믿음의 축복
앤드류 머레이 지음, 임종원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죄 용서받고 구원받은 것으로 만족하고 안주하는 것 같다. 사실, 구원은 시작이고, 더 깊이 나아가야 할 길이 많은데도 말이다. 예수님은 단순히 구원 그 자체만을 위해서 죽으신 것이 아니다. 그런데도 교회에 나가는 것으로 만족하는 그리스도인들이 참 많다. 마치 그것이 전부인 것처럼 말이다. 이런 그리스도인들을 보거나, 더 깊은 수준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계속해서 수박 겉핥기식의 모습을 볼 때면 너무나 안타까움을 많이 느낀다. 아마 모르지만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님도 그러실 것 같다.
오늘날을 살아가는 현대의 그리스도인들의 특징이 바쁜 것이다. 가만히 보면 무엇을 위한 바쁨인지 모르는 것 같다. 시간이 없다. 바쁘다는 말을 참 많이 한다. 그래서 신앙생활도 쉽게 하려고 하거나 어느 정도의 선을 그어놓고 그 이상은 하지 않는 현상들이 벌어진다. 몰라서 그러면 가르치기라도 하겠는데 모르지도 않는다. 이런 신앙생활이 편할지는 모르겠지만 그 편함 때문에 잃어버리고 있는 것이 얼마나 많은 지 모른다. 내가 바쁨으로서 얻는 것도 있지만 그 얻는 것에 비하면 잃어버리는 것이 훨씬 더 큼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잘 모르는 것 같다. 앤드류 머레이의 하나님의 최고의 비밀은 그리스도인들이 놓쳐버리고 있는 하나님의 최고의 비밀을 알리고 있다. 그리스도인들이 힘쓰고 애쓰고 쉬지 말아야 할 최고의 비밀이다. 이 책은 그리스도인들에게 하나님과 교제하는 일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고, 너무나 중요하다는 사실을 일깨워 준다. 하나님의 임재 속으로 들어가 하나님이 주시는 최고의 선물을 받아 누리도록 독자들을 이끌고 있다. 그러려면 우리의 삶을 하나님과 깊이 교제하는 삶으로 만들어야 한다. 우리 주님과 함께 나누는 교제를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를 통해서 하나님의 마음을 읽고 하나님의 임재 속에서 마음껏 누리는 삶을 맛보도록 도전한다. 지금 나의 삶에서 하나님의 최고의 비밀에서 말하는 깊은 하나님과의 교제 속으로 나아간다면 지금처럼 살지는 않을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
하나님의 최고 비밀은 날마다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는 비밀, 흔들림 없는 믿음으로 살아가는 비밀, 날마다 주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비밀로 되어 있다. 이 책을 읽고 있으면 내가 지금 무엇을 놓쳐버리고 있고, 지금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할지, 무엇을 붙들어야 할지를 분명하게 보게 된다. 영적 무기력증에 빠져서 아무런 능력도 나타내고 있지 못하는 한국교회와 성도들을 다시 생동감 넘치는 삶으로 나아가게 만들 귀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