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를 죽이고 성령을 품어라 - 그리스도인의 영적 삶을 승리로 이끌어주는 책
앤드류 머레이 지음, 임종원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리스도인의 삶은 끊임없는 죄와의 싸움이다. 독자인 나 또한 마찬가지이다. 사도바울이 로마서 7장에서 내 속 사람으로는 하나님의 법을 즐거워하지만 내 지체 속에 한 다른 법인 죄의 법 아래로 사를 사로잡아 오는 것을 본다고 고백했던 그 고뇌가 우리의 삶에 있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내랴라는 이 처절한 싸움의 심정을 매일같이 느낀다. 내가 살 것이냐? 내 안에 계시는 그리스도께서 살 것이냐? 나를 죽이고 성령으로 살 것이냐? 아니면 내가 여전히 살아서 성령을 소멸하며 살 것이냐?
우리의 삶은 죄가 멀리 있지 않고 아주 가까이 있다. 나를 즐겁게 만드는 요소들이 너무나 밀접하게 있다. 이런 현실 속에서 그리스도인들이 영적 삶을 승리로 이끌고, 우리의 삶의 현장에서 날마다 그리스도를 닮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진리들이 있다. 영적인 진리에 무지해서는 영적 삶을 살 수 없다. 그리스도인들이 진정 원하는 영적 승리의 비밀이 바로 앤드류 머레이의 나를 죽이고 성령을 품어라에 있다. 그리스도인이 되었지만 여전히 육신대로 삶아감으로 그리스도인이 누려야 될 많은 부분들을 놓치고 살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이 참 많다. 이런 삶의 현실에서 벗어나 그리스도인들이 마땅히 누려야 되고, 그들의 삶이 영적 승리의 삶으로 나아가야 될 진리들을 너무나 상세하고, 명확하게 보여 주고 있는 책이 나를 죽이고 성령을 품어라이다. 나를 죽이고 성령을 품어라의 깊이와 심오한 영적 승리의 진리들은 책을 읽는 자만이 누릴 수 있는 행복이자 축복이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삶에 고민하고 있는 영적 진리들, 왜 그런지에 대해서 오해하거나 잘못된 진리 속에서 잘못된 길을 걸어가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앤드류 머레이의 책은 단비와도 같고, 영적 진리에 새로운 눈을 뜨게 함으로 새로운 영적 진리가운데서 살아가는 삶의 지평을 열어주게 될 것이다.
나를 죽이고 성령을 품어라는 나를 버려야 성령이 거하신다. 하나님만이 전부가 되게 하라. 그리스도를 죽인으로 모셔라, 나를 죽이고 성령 충만을 받으라로 구성되어 있다. 영적 삶을 승리로 이끄는 시작은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다는 사실을 믿고 나 자신을 죄에 대하여 죽은 자로 여기는데서부터 출발한다. 그런데 우리는 이런 질문을 한다. 내가 죄에 대하여 죽었다면 왜 그토록 많은 죄를 범하는가? 이 질문에 대해서 이 책은 당신이 그 죽음의 능력으로 하여금 성령에 의해 다스려지도록 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 해답은 성령충만에 있다. 내 안에 거하시는 성령의 다스림 속에서 철저하게 자기를 부인하는 삶에 있다. 자신의 삶에 새로운 변화와 영적 삶의 진보와 깊이를 원하는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서 더 깊은 영적인 삶 가운데 나아가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가운데 주시고, 누리기를 원하시는 그 모든 것들을 만끽하게 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