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류 머레이의 위대한 영성 - 기도와 성령의 사람 앤드류 머레이의 내적 삶의 회복
앤드류 머레이 지음, 정혜숙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날의 현대인들은 너무나 분주하고 바쁜 일생을 보내고 있다. 교회 안에 있는 성도들을 보면 시간이 없다는 말들을 곧잘 하곤 한다. 심지어는 밥먹을 시간조차도 없다고 한다. 이런 바쁜 일상 가운데서 자연히 소홀히 되는 부분은 성도의 영적생활의 부분이다.


앤드류 머레이의 위대한 영성은 성도들의 영적인 생활이 하나님과의 비밀스런 교제를 거부함으로써 생긴 뿌리 질병으로 고통당하고 있음을 지적한다. 하나님과의 지속적인 교제, 비밀스런 기도가 부족한 결과라는 것이다. 그러기 때문에 세상에 저항할 수 있는 능력이 없고, 풍성한 열매를 맺을 수 없기 때문에 빛과 소금의 역할은 커녕 사람들에게 밟히고 있는 것이다. 앤드류 머레이는 위대한 영성에서 내면의 기도의 방을 회복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변화시킬 수 없음을 일깨워주고 있다. 성경은 쉬지 말고 기도하라고 말씀하고 있다, 기도 쉬는 죄를 범하지 말라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자신의 입장에서 항변하지 않는가? 피곤하고, 시간이 없고, 너무 바쁘고, 힘이 들어서 할 수가 없음만을 강조한다. 그래서 잃어버리는 것들이 얼마나 많은가?


앤드류 머레이의 위대한 영성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무엇을 추구해야 되고, 무엇을 회복해야 되며, 무엇에 열정을 쏟아야 되는지를 분명하게 가르쳐 주고 있다. 이 책에서 머레이는 하나님과 교제하는 사귐의 영성, 그리스도를 아는 성령 충만의 영성, 거룩함을 회복하는 회복의 영성, 믿음을 세우는 말씀 능력의 영성을 말한다. 이것이 바로 앤드류 머레이가 말하는 위대한 영성이다.


이 위대한 영성은 그냥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아침에 깨어나 묵상과 기도와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과 함께하는 교제가 이루어짐으로 매일 매일 새롭게 되는 내면생활의 거룩함을 만들어야만이 가능하다. 말씀과 기도로 함께하는 경건의 시간은 우리를 매일 새롭게 만드는 중요한 통로이다. 이러한 통로가 효율적이기 위해서는 우리 안에서 역사하고 계시는 강력한 하나님의 능력인 성령으로 말미암아 행해야만 한다. 그러기 때문에 일상생활의 잘못된 삶의 우선순위를 바꿈으로 위대한 영성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


앤드류 머레이의 위대한 영성은 묵상과 기도와 말씀으로 하나님과 함께하는 교제가 얼마나 중요하다는 것을 일깨워주고 있다. 바운즈의 책 제목처럼 기도하지 않으면 죽는 것처럼 하나님과 함께하는 교제 없이 위대한 영성을 만들 수 없고, 우리를 매일 매일 새롭게 만드는 능력 있는 내면생활을 유지할 수 없음으로 껍데기 신앙이 될 수 밖에 없다. 우리는 겁데기 신앙으로 살 것인가? 아니면 위대한 영성의 소유자로서 매일 매일 새롭게 되는 내면생활의 능력을 경험하고 살 것인가? 에 반드시 응답해야 한다. 이 물음에 응답하기에 탁월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