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직장인이라면 다니엘처럼 - 크리스천 직장인의 7가지 영성
원용일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0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원용일 목사님이 쓰신 직장인이라면 다니엘처럼은 다니엘의 일터 영성을 통해서 하나님의 자녀들이 어떻게 세상에서 당당하게 말씀대로 살아가야 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원용일 목사님은 다니엘의 일터 영성을 영어단어 I로 표현한 Identity, Intercession, Image, Influence, Intergrity, Intimacy, Impact의 7가지 영성주제를 직장인들의 현실에 맞게 실제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오늘날 성도들은 교회에서는 호랑이이지만 세상에서는 종이 호랑이가 되어 아무런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조롱거리가 되어 가고 있다. 이런 현실 앞에 원용일 목사님께서 쓰신 직장인이라면 다니엘처럼은 복음의 능력을 가진 성도들이 세상에서 얼마나 중요한 존재이고, 그 역할이 얼마나 크다는 것을 알게 함으로 직장인의 마음에 도전의 불을 붙이고 있다.
다니엘은 바벨론에 주재하던 하나님의 전권대사였다. 그런데 직장인들은 세상에서 자신들이 하나님의 전권대사라는 사실을 망각하고 살아간다. 자신들은 하나님의 일이 아닌 세상의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다니엘의 일터 영성을 통해서 하나님의 전권대사역할을 수행해야 된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하나님의 대리인으로써 하나님의 뜻을 세상에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해야 될 사람이 성도이고, 그들을 통해서 세상을 변화시키고, 하나님 나라의 역사를 이루기를 원하신다.
우리의 일터는 우리의 신앙이 궁극적으로 나타나야 할 삶의 현장이고 그곳이 바로 흩어진 교회요 하나님의 사역지이다. 우리의 몸을 드리는 영적 예배가 바로 세상 속 크리스천의 삶이다. 이 일을 위해서 직장인들은 순교적 결단, 점진적 결단, 현실적 결단을 해야 한다. 다니엘이 그랬던 것처럼 어떤 희생을 감수하고서라도 하나님의 사람임을 드러내고, 하나님 나라의 주체로서 책임있는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