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부 신학 - 결혼의 큰 비밀, 언약으로 세워지는 부부 상호작용에 대하여 ㅣ 부부 신학
권율 지음 / 샘솟는기쁨 / 2025년 2월
평점 :
오늘날 결혼에 대한 기피 현상도 많이 일어나고, 결혼을 했다고 하더라도 결혼의 의미가 많이 퇴색되는 시대가 아닌가 싶다. 결혼을 하더라도 쉽게 갈라 설 수 있다는 생각을 전재하고 있고, 결혼은 하지만 분리되어 관리하는 일들까지 벌어지는 것을 보면서 시대가 많이 변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된다. 하지만 남자와 여자가 만나서 함께 하는 결혼은 하나님이 만드신 것이다. 남자와 여자를 만드시고, 둘이 한 몸이 되게 하시는 창조의 역사는 하나님의 걸작품이다. 이것을 볼 때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데, 그 의미를 알지 못하다 보니 그런 것이 아닌가 싶다.
결혼의 큰 비밀, 언약으로 세워지는 부부 상호작용에 대하여 다루는 부부신학은 부부의 의미에서부터 실제적인 성경적 부부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지침이 된다. 저자는 결혼한 부부에 초점을 맞춰서 결혼 전반에 대한 신학적인 내용을 포함하면서도 성경의 바탕에서 실제적인 부부생활을 어떻게 이해하고, 풀어나갈 때 행복한 결혼생활이 되는지에 대한 것들을 말하고 있다. 연애와 결혼은 하늘과 땅 차이이다. 결혼을 하면 연애 때 보이지 않는 실제적인 상황과 어려움, 그리고 문제들에 직면하게 되는데, 그것을 어떻게 대면해야 할지를 모른다면 사랑해서 부부가 되었는데, 불행한 부부생활이 되고 만다는 것이다. 결혼에 대한 신학적 이해의 바탕아래서 어떻게 부부가 실제적으로 행동해야 하는지를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보게 해 준다. 결국에는 결혼에 대한 말씀의 바탕위에서 자신의 생각을 바꾸고, 부부가 상호작용을 할 때 하나님이 세우시고자 하시는 가정의 아름다움이 나타나지 않을까 싶다. 부부신학이 부부가 기대하고, 원하는 가정을 세우기 위한 지침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금 부부의 상호작용이 어려움을 겪는다든지,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는 분들이 있다면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한다. 이 책을 통해 결혼을 한 모든 부부들이 더 행복해지고, 더 발전된 모습으로 나아가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