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신도를 위한 쉬운 창세기 3 - 평신도 눈높이에 딱 맞춘 정곡을 꿰뚫는 쉽고 바른 해설서 ㅣ 평신도를 위한 쉬운 성경 시리즈
양형주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5년 2월
평점 :
성경의 시작은 온 우주 만물이 어떻게 창조되었나이다. 천지창조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서 인류의 시작을 알 수 있고, 인류의 시작을 통해서 인류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왜 오늘날 같은 세상이 되었는지에 대한 것들을 이해할 수 있다. 그러기 때문에 성경에서 첫 단추를 잘 끼우는 것이 중요한데, 창세기를 잘 이해함으로 성경을 보고, 삶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창세기는 태초의 시작을 말하기도 하지만 성경이 말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그 흐름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평신도를 위한 쉬운 창세기는 성경을 바로 이해할 수 있는 길라잡이 역할을 해 주고 있다. 창세기 전체의 흐름 가운데 이러한 궁금점을 해소하며, 창세기의 내용을 더 생생하게 이해하고 이 안에 담긴 풍성한 의미를 깊이 있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되어졌다. 평신도를 위한 쉬운 창세기 3권은 약속의 땅으로 귀환하는 이스라엘, 꿈꾸는 요셉, 먼저 보내심을 받다, 잊었던 꿈, 하나님의 방식으로 해석되다, 마침내 성취되는 하나님의 꿈으로 되어 있다.
성경은 말하고자 하는 바를 바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데, 본문의 의미 하나 하나를 상세하게 깊이 있게 무엇을 말씀하시고자 하는지에 대한 통찰을 갖게 해 준다. 성경을 볼 때 그냥 본문의 의미를 자신의 이해 수준에서 보기 쉬운데, 이 책은 본문이 말하고자 하는 그 의미를 정확하게 파악하게 해 주며, 이해하기 쉬우면서 깊이 있는 의미를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야곱과 요셉의 이야기를 통해 마침내 성취되어지는 하나님의 꿈을 독자들로 하여금 보게 해 줄 뿐만 아니라 그렇게 이끌어 가시고 성취하시는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보게 된다. 평신도를 위한 쉬운 창세기 강해를 통해서 성경을 보는 시각이 달라지고, 더 깊은 하나님의 은혜의 보화들을 발견하고 캐내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