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말 구원받았습니까 - 이단·사이비의 구원론을 반박하고 개혁신학의 바른 구원론을 제시한 책, 개정증보판
양형주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3년 11월
평점 :
정말 구원받았습니까? 라는 질문은 너무나 중요한 질문이지만 이단들이 성도들을 미혹할 때나, 교회에 다니는 성도들조차도 구원의 확신을 갖지 못하고 지옥에 갈까 두려워 떨며 구원 문제를 상담한다는 사실이 놀랍게 느껴진다. 신앙생활 오래 했음에도 불구하고 구원의 확신과 복음에 대한 바른 이해를 제대로 하고 있지 않은 성도들을 많이 만나게 되는데, 왜 이런 현상이 벌어질까도 고민해 보기도 하고, 복음에 대해 말씀이 뭐라고 하는지에 대해 명확하게 알려주어야 겠다는 마음을 갖게 된다. 구원문제가 너무나 중요하지만 이것이 미혹의 빌미가 되고, 신앙생활에 두려움을 준다면 교회에 심각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구원에 대한 미혹이 많고, 신앙의 성장과 누리지 못하는 현실속에서 양형주 목사님이 쓰신 정말 구원받았습니까? 명확한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정말 구원받았습니까? 는 구원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가장 귀한 선물이지만 그 귀한 선물이 너무나도 많은 오해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신자의 구원을 흔드는 다양한 가르침과 구원에 대한 바른 이해를 가지고 구원이 단지 지옥에 가지 않는 차원으로 그치지 않고, 더 크고 넓은 풍성한 차원이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다. 구원의 확신 안에 거함은 물론이지만 구원이 가져오는 풍성한 삶의 확신가운데 하나님이 진정 주시고자 하는 놀라운 삶의 자리로 이끌어 줄 것이다. 이 책은 왜곡된 구원관을 바로 잡아줄 수 있는 최고의 책이다. 구원을 죄와 사망으로부터 이해하는 타락의 관점에서 본 구원의 부분뿐만 아니라 창조 직후 인류와 맺었던 언약의 관점에서도 살펴봄으로 하나님의 신실하심으로 마침내 이루고 성취하시는 언약 성취의 과정과 완성으로 보는 폭넓은 시각을 열어준다. 저자는 구원은 하나님이 온 세상을 죄로부터 새롭게 하여 다스리는 하나님 나라의 최종적인 완성을 목표로 한다고 말한다. 그러기 때문에 구원은 죄로 죽음을 맞이한 인류와 타락한 세상이 하나님의 은혜의 주권 아래 전인적이고 총체적으로 회복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구원에 대한 잘못된 이해가 해결되고, 신앙의 초보적인 분들이 말씀을 통해 구원에 대한 바른 이해를 갖게 될 것이다. 자신의 신앙의 기초를 말씀위에 명확하게 세움으로 하나님이 이루신 구원을 누리는 풍성한 삶의 자리로 이끌어 주는 좋은 지침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