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밥 프록터 부의 원리 - 이 책은 돈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다
밥 프록터 지음, 이재경 옮김, 조성희 감수 / 윌북 / 2023년 6월
평점 :
부를 좋아하지 않을 사람은 아무도 없다. 모두가 부를 원하고, 부자가 되기를 위해서 밤 낮으로 열심히 삶을 살아간다. 모든 사람이 부를 원하지만, 모든 사람이 부요한 것은 아니다. 다른 사람보다 더 열심히 일하지만 부를 이루지 못한 사람도 있고, 다른 사람보다 별로 열심히 하지 않은 것 같지만 부를 누리고 있는 사람도 있다. 이런 것을 보면 그냥 열심히만 하면 되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삶에도 이치가 있고, 원리가 있듯이 부에도 원리가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 보게 된다.
밥 프록터 부의 원리의 표지를 보면 이 책은 돈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라고 말한다. 돈은 추구할수록 멀어지고, 반대로 부가 내게 흐르게 하라는 것이다. 이것이 진짜 성공의 원칙이라고 말하는데, 부도 쫓아오게 해야 한다는 말 같다. 책의 초반부를 읽으면서 왜 책의 제목이 부의 원리인지 금방 깨닫게 되었다. 부 창출의 열쇠 중 하나는 돈이 목표가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는대서부터 시작된다. 사람들은 돈에 집중하고, 어떻게 하면 부를 얻을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데, 저자는 돈이 목표가 아니고, 돈에 집중한다고 부가 창출되는 것도 아니라고 이야기 한다. 부와 상관있는 것은 마음가짐, 태도, 그리고 생각하는 방식이라는 것이다. 사람들의 진정한 목표가 그저 부를 축적하는 데 있는 것처럼 여겨지는데, 그렇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진정한 목표는 부단한 개인적인 성장에 있고, 재정적 성장 또한 포함한다는 말에 공감이 많이 갔다. 책을 읽으면서 우리가 흔히 생각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것과 다른 마음가짐과 태도들과 생각하는 방식들을 볼 수 있었고, 이러한 부분들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에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게 되고, 그렇게 될 때 부는 자신에게 오지 않는다는 것을 보게 되었다. 각 장이 끝나면 부의 마인드셋을 기르는 법칙이 한 문장으로 나오는데, 부의 원리를 깨닫고,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이다. 독자들이 9장까지 읽으면서 부의 원리들을 하나 하나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부분들로 자신의 생각과 마음과 태도를 조금씩 바꿔간다면 이전과는 다른 삶이 펼쳐질 것이란 기대감을 갖게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저자가 말하는 부의 원리를 깨닫고, 새로운 삶으로 나아가기 원하는 분들이라면 도전해 볼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