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3 주식 변곡점의 기회를 잡아라 - 대박 종목 잡는 실전 투자 전략
매일경제TV 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3월
평점 :
무엇을 하든지 자신이 가지는 분명한 확신과 소신이 필요한 시기이다. 어떤 사람의 말을 듣고 투자를 한다거나 따라간다면 그것은 자신만의 원칙과 확신이 없다는 이야기일 것이다. 그런데 의외로 이런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다. 투자에서도 그렇다. 주식에 대한 투자라든지, 부동산에 대한 투자도 느낌과 안하면 손해 본 것 같은 마음 때문에 시작했다가 낭패를 보기도 하다. 그러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와 대비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분명한 투자 원칙을 만들어야 되는 것이 중요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게 된다. 특히 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하거나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서 투자 원칙은 빛을 발하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투자가 활황일 때는 상관없다고 말할 수도 있지만 지금처럼 모든 상황이 어려워 돌파구가 보이지 않고, 힘든 시기에는 자신만의 원칙을 지키며 나아가야 할 때는 더욱 그런 것 같다.
2023 주식 변곡점의 기회를 잡아라는 투자에 어려운 시기에 어떻게 해야 좋은 종목을 발굴하고, 급락하는 주가는 언제 매수해야 하며, 급등하고 있는 주식은 언제 팔아야 할지 등에 대한 투자 원칙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다. 책 제목에서도 나오듯이 2023년 주식 변곡점의 기회를 잡으라고 하는 것은 2022년 큰 폭 하락 증시였지만 2023년에는 바닥을 다지는 시기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위기는 기회가 되고, 그것을 준비하고 볼 수 있는 사람은 기회를 얻게 되는 것이다. 책의 목차를 보면 기대감을 갖게 해 주는 것 같다. 어려움만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의 상황이 어떤 상황이고, 그것을 어떻게 기회로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전문가들의 이야기는 답답한 시황속에서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기에 충분하기 때문에 그렇다. 어려운 시기, 긴축과 경기 침체의 상황에서도 투자에 성공하는 사람들이 있고, 돈을 버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서 어떠한 대응을 통해서 상황들을 돌파해 나갈 수 있는지를 조금이나마 볼 수 있게 해 주는 것 같다. 성장주의 계절이 다시 찾아온다라든지, 돌파 매매 기법을 통해 찾은 주도주라든지, 트렌드와 사이클의 변화의 파도에 어떻게 올라다는지, 그리고 박스권에 갇힌 증시를 종목별 장세로 어떻게 대응할 수 있는지를 통해서 지금의 상황들을 타계할 수 있도록 독자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해 주고 있다. 전문가들이 지금의 상황을 분석하고, 제공해주는 시각은 일반인들이 보지 못하는 새로운 시각을 열어줄 뿐만 아니라 지금의 어려움을 기회로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