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승리 - 사랑은 절대 지지 않는다
이성조 지음 / 두란노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마서는 인간의 절망적인 모습을 깨닫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절망적인 상태에 있는 인간을 하나님께서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그것을 해결하시기 위해서 얼마나 엄청난 대가를 지불하시는지를 볼 수 있게 해 준다. 풍성한 승리는 로마서의 정수를 대변해 주는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사랑은 절대지지 않는다는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하나님의 사랑이 모든 것을 이기게 하였고, 마침내 놀라운 승리의 삶을 펼쳐 놓았다. 오늘날 유독 삶의 무게를 버거워하고, 예수를 믿으나 그것이 별로 삶에 크게 다가오지 못하는 현실 속에서 풍성한 승리가 선사하는 능력을 통해서 삶을 돌파하는 일들이 일어나기를 소망한다.

 

풍성한 승리는 로마서 1-8장까지 강해인데, 능력, 이기는 힘은 어디에서 오는가? 믿음, 그 능력이 삶에서 경험되는 통로, 사랑, 그 풍성한 능력을 발휘하라로 되어 있다. 이것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오늘날 예수를 믿는 사람들이 복음의 능력을 상실하고 살아가고 있다는 것이다. 복음의 능력은 넉넉히 이기게 하는 힘이자, 삶의 환경을 뛰어넘게 만드는 힘이다. “복음이 왜 절대적 힘일까? 모든 사람을 살리고 구원하는 능력이기 때문이다. 가장 높으신 분이 가장 거룩하시며 전능하신 절대자가 가장 낮은 곳으로 흘러 내려와 가장 연약하고 추악한 죄인이 되어 죽으셨다. 십자가는 가장 높은 초월적 존재를 나의 가장 비참하고 낮은 존재 속에서 내재적으로 경험하는 것이다. 그래서 가장 위해단 능력이다.” 많은 성도들이 예수를 믿으면서도 믿음으로 모든 것을 바라보지 못하는 것 같다. 가장 위대한 능력, 복음의 능력, 사랑의 능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것을 의지하고, 붙잡는다. 그러다 보니까 진정한 복음의 능력이 삶에 풀어지지 못하는 일들이 벌어지는데, 풍성한 승리는 진정한 힘과 능력이 무엇인지를 어려운 현실을 살아가는 성도들에게 가르쳐 주고 있다. 복음을 통해 삶을 이기는 힘이 어디서 나오는지를 분명히 안다면 지금 삶의 환경과 어려움이 전혀 문제로 다가오지 않을 것이다. 저자의 아버지가 했던 말이 기억난다. 믿음으로 일어서 보지 못한 사람이 어떻게 사람을 인도하는 목회자가 될 수 있느냐는 것이다. 복음의 능력, 힘을 경험하려면 믿음으로 살아봐야 만이 알 수 있다. 그럴 때 그 능력이 얼마나 놀라운지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이 책은 환경에서 무언가를 찾으려는 사람들에게 복음의 위대한 능력을 깨닫게 해 주기 때문에 진정한 복음의 능력을 다시 한번 경험하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세상이 줄 수 없는 힘을 느끼게 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