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후 부의 흐름이 보이는 경제지표 정독법 - 거시경제의 거장 김영익이 미래를 읽는 법
김영익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경제 상황은 너무나 어려운 상황처럼 보여진다. 경제 상황보다 실제적으로 느끼는 체감온도는 더 심각하게 느끼는지도 모르겠다. 아무든 경제적인 상황을 알아야 투자라든지, 다양한 삶에 선제적 대응을 할 수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사람들은 경제 지표라든지, 다양한 부분에 대한 자료들을 보고, 관심을 가지는 것이 사실이다. 이제는 대한민국에만 국한되어져 있지 않고, 글로벌 시대이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 대한 부분들도 영향을 미치고, 그러한 요소들은 대한민국 경제에 영향을 미친다. 미국의 인플레이션의 상황과 환율의 여러 가지 요인들이 대한민국에 큰 부담이 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반인들에게 경제 지표하면 어렵게 느껴지고, 막연해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3년 후 부의 흐름이 보이는 경제 지표 정독법을 보면 개념들을 쉽게 이해하면서 경제 지표에 대한 통찰을 갖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3년 후 부의 흐름이 보이는 경제 지표 정독법은 경제활동의 여러 분야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계량화한 통계자료들에 대한 이해를 통해 미래의 변화를 가늠할 수 있는 눈을 열어준다. 아무리 경제 지표를 잘 분석했다고 할지라도 그러한 것들을 통해서 어떻게 경제가 흘러갈 것인지에 대한 통찰을 갖지 못한다면 도움이 되지 못할 것이다. 그러기 때문에 지표를 읽는데 필요한 개념적 지식을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하고, 그것을 통해서 미래의 변화를 가늠함으로 더 나은 삶의 자리로 나아가야 한다. 이런 통찰을 갖기 원하는 분들에게 이 책이 꼭 필요하다. 이 책은 경제 지표에 대한 전체적 체계를 잡을 수 있게 해 줄 뿐만 아니라 경제 지표에 대한 다양한 영역들에 대해 분석하고 시사하는 바를 찾게 줌으로 미래 전망과 대응들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를 볼 수 있게 해 주고 있다. 경제하면 용어들이 어렵게 느껴지고, 경제 지표를 분석하는 것을 일반인들이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 책을 읽으면 그렇지 않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다양한 차트와 용어 설명, 그리고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부분들로 경제 지표에 대한 정리를 하게 해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